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배달 강좌 현황

통키타로 연주하기

배달 강좌 현황 게시물 상세 정보
최대인원 7 명 (신청자 본인 포함 총인원)
강좌소개
통기타는 누구나 배우고 싶어하지만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 악기중 하나입니다. 잘 할 수 있을까? 포기하지는 않을까? 너무 어렵지 않을까? 망설여지지요. 혼자서 하면 포기할 확률이 높지만, 여럿이 간다면 오래 같이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어려운 곡도 무난히 잘 넘어갑니다. 저는 조금 천천히, 기초를 다지며 나가는 학습을 지향합니다.
작은 악기이지만 어디서나 언제나 분위기를 한층 돋우어주는 통키타를 배우시길 희망합니다.
* 시간과 장소는 논의 후 결정합니다
희망요일 및 시간 화요일(18시부터 ~ 20시까지)

강사소개

배달 강좌 현황 강사소개 정보
강사명 김현옥
홈페이지

교육과정 안내

배달 강좌 현황 교육과정안내 정보
차시 과목내용
1차시 통기타 지판의 음계알기. 쉬운 코드 익히기. 기타의 바른자세, 바른 손모양익히기. 동요연주배우기.
2차시 쉬운곡 쳐보기 ex) 나의 살던 고향은 등 G 장조곡 (G C D) 연주하며 코드익히기. 다음주 연주곡 미리 듣고오기.(수강자의 선호를 보며 결정)
3차시 코드바꾸기 연습과 통키타에 어울리는 곡 연습해보기. 지난주에 정한 곡 학습 후 쳐보기.
4차시 아르페지오와 스트록주법 학습(배운 곡을 아르페지오와 스트록으로 져보기). 다음주에 할 곡 다같이 정하고 듣고오기.
5차시 '로망스'배우기(바레코드란?) 바레코드를 사용한 로망스곡 익히기.
6차시 '로망스'계속. 새 곡(수강자의 수준에 맞추어 결정) 맛보기와 학습.
7차시 이론공부(화성학)~ 코드를 직접 만들어보기, 카포사용법(카포를 사용하여 키를 바꾸어 각자 다른 키로 같은 곡을 합주 해보기)
8차시 드라마'겨울연가' 테마곡 '하얀연인들' 배우기.
9차시 '겨울연가' 계속. 연주하고 싶은 곡 개별학습.
10차시 그동안 배운 곡 중 선택하여 연주,발표해 보기 (개인 혹은 듀엣)
첨부파일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교육도서관과  홍세미
  • 문의처 051-749-563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