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2.01

11월 백신접종 완료 목표
우선순위 정해 전 구민 접종

화이자 모더나 … 접종센터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 의료기관

해운대구는 코로나19 장기 유행에 따른 피해 확산 예방과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집단 면역 확보를 위해 정부의 대응을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구성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은 시행총괄팀, 대상자관리팀, 백신수급팀, 접종기관 운영팀, 이상반응관리팀 등 5개팀으로 구성된다.
부구청장을 단장, 보건소장을 실무추진반장으로 총 23명으로 운영되며, 전 직원과 함께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5개 팀별 역할은 다음과 같다. ▲시행총괄팀은 접종 시행계획 수립 등 사업 총괄 ▲대상자관리팀은 접종대상자 선정과 관리 ▲백신수급팀은 백신의 수요량 등 수급상황 관리 ▲접종기관운영팀은 위탁의료기관 지정 및 접종센터 선정 ▲이상반응팀은 이상반응 신속대응과 역학조사 피해보상을 담당한다.
구는 정부지침에 따라 코로나19 상황과 백신수요 등을 고려해 인플루엔자(독감)가 유행하는 11월 전 백신접종 완료를 목표로 한다. 접종대상은 전 구민을 대상으로 하되 연령(고령), 집단시설 거주, 만성질환, 의료 등 사회필수서비스 종사 등을 고려해 우선순위를 정해 순차적으로 접종할 계획이다. 접종 시기는 2월 말로 예상하나, 백신 제조사별 국내 도입 시기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접종기관은 백신의 종류 등을 고려해 접종센터(화이자, 모더나)와 위탁의료기관(아스트라제네카, 얀센)으로 구분한다.
의료기관 종사자, 요양병원 등은 기관 자체 접종을, 요양원 등 집단시설은 보건소를 통한 방문 접종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리 구 예방접종 추진단은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 지정에 나섰으며 코로나 백신 보급 시 신속한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다.
문의 해운대구 보건소 ☎051.749.7556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