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코로나19 극복! 구민 모두에게 1인당 5만 원 지원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5.07

해운대형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1~ 30일 동 주민센터 신청
소상공인 지원·지역경제 활성화
해운대서만 사용 가능 선불카드

(구민 여러분!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세요! #힘내라 해운대! 해운대구는 구민 생활 안정과 소상공인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운대형 재난 긴급생활지원금을 해운대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구민 여러분! 힘내세요! 소상공인 여러분! 힘내세요! 홍순헌 해운대구청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과 직원들이 중동의 한 식당을 방문해 선불카드를 홍보하고 있다.)

해운대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구민의 생활안정과 침체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구민 한 사람당 5만 원씩 해운대형 재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금, 부산시의 소상공인 긴급민생지원금과는 별개로 해운대구 자체 사업이다.
4월 8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해운대구에 주소를 둔 주민은 나이·소득과 관계없이 누구나, 4월 8일 이후에 태어난 아이는 엄마가 기준일(4월 8일 0시) 당시 해운대구민이면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5월 1~30일이다. 각 세대에 배부되는 신청서를 작성해 신분증과 함께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신청과 동시에 5만 원 권 선불카드를 바로 지급한다.
선불카드를 지급하기 때문에 방문신청만 가능하며, 만 17세 이상 세대원 1명이 세대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세대주가 아닐 경우 반드시 신청서의 세대주 위임 칸에 서명이나 날인해 신청해야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로 접수한다. 예를 들어 월요일은 끝자리가 1·6번, 화요일은 2·7번, 수요일은 3·8번, 목요일은 4·9번, 금요일은 5·0이다. 단, 5월 5일은 공휴일이지만, 평일과 같이 운영하며 화요일인 관계로 끝자리가 2·7번인 주민만 신청할 수 있다. 5월 23일과 30일에는 토요창구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로, 5부제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불카드는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운대구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단,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온라인쇼핑몰, 해운대구 외에 본사를 둔 업체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사용기한은 8월 31일까지로 기한 내 미사용 금액과 미신청 금액은 구로 환수된다.
해운대구청장은 "구 자체 가용자원을 최대한 확보해 정부와 부산시 지원금과는 별도로 해운대형 재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며 "큰 금액이 아닐 수 있지만 구민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모두가 어려운 시기, 조금만 더 힘을 냅시다"라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749-4313〕

*** 선불카드 환영합니다

구남로 13개 음식점이 해운대형 재난 긴급생활지원 선불카드로 결제하는 주민에게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고메밀면, 키샤, 수백진국, 부산아지매, 60계치킨, 문화관 등으로 해운대구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선불카드를 지급한 데 대해 감사를 표했다. 구 관계자는 "선불카드 혜택 제공에 많은 지역 업체들이 함께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극복! 구민 모두에게 1인당 5만 원 지원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코로나19 극복! 구민 모두에게 1인당 5만 원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