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코로나 극복 다함께 헌혈의 날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11.02

청소·소독의 날 이어
헌혈차가 동네 찾아가는
권역별 릴레이 헌혈도


해운대구는 전 구민이 일제히 가정, 직장, 업소 등을 직접 청소하고 소독하는 다함께 청소의 날, 다함께 소독의 날을 운영한데 이어 코로나 극복, 다함께 헌혈의 날을 운영한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부족한 혈액을 수급해 생명을 살리고, 이웃을 생각하는 헌혈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10월 22일 현재, 부산 혈액 수급은 3일분 미만 보유로 평소 5일분 비축에 비교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한편, 해운대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6월 14일을 해운대구민 헌혈의 날로 지정해 올해 기념행사를 열기도 했다.
다함께 헌혈의 날은 11일 오후 2시 구남로에서 해운대구청장이 헌혈차에 올라 제1호로 헌혈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구는 이날 중동 주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다리고 있다.
헌혈차가 동네를 찾아가는 권역별 릴레이 헌혈 일정은 표를 참고하면 된다. 헌혈차는 오전 10시~오후 4시에 운영한다. 이 외에도 중동 헌혈의 집을 찾으면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해운대구청장은 "코로나19 극복, 헌혈의 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주민들에게 당부했다.
〔보건정책과 749-7503〕

코로나 극복 다함께 헌혈의 날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코로나 극복 다함께 헌혈의 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