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반송큰시장,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당선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10.29

국·시비 9억6천 투입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반송큰시장(반송2동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도 전통시장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개발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전국 전통시장들이 고유의 문화요소와 특산품을 발전시켜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공모를 시행했다.
반송큰시장은 내년부터 2년 동안 국·시비 9억6천만 원이 투입돼 문화관광 기반시설 조성, 문화콘텐츠 개발, 문화공연 등 이벤트 개최, 상인 교육 프로그램, 상인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자생력을 강화한다.
새로운 이미지에 걸맞은 디자인을 개발해 점포와 장터 이벤트 무대를 꾸미고, 시장 스토리 개발, 반송큰장터 운영, 웰빙먹거리 축제를 추진한다. 유튜브 등 1인 미디어 채널 개설, 가요왕 선발대회와 청년 버스킹 같은 이벤트를 개최해 시장을 단순한 물건을 사는 공간을 넘어 문화가 살아있는 공간으로 가꾼다.
특히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등을 늘리는 한편 소가족 중심시장, 웰빙먹거리 시장, 추억이 있는 장터시장을 만들어 우리 동네 웰빙 슈퍼마켓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반송큰시장은 1960년대 자연 발생적으로 형성됐으며 1층은 점포, 2층은 주택 건물로 구성된 골목형시장이다. 지난 2006년 10월에 전통시장으로 등록돼 현재 160여 개 점포가 성업 중이다.
해운대구청장은 "앞으로도 관내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일자리경제과 749-4473〕

반송큰시장,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당선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반송큰시장,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당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