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도시철도 2호선 연장 추진 청신호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10.29

타당성 용역 준공
장산역~동부산관광단지
노선 선정기준 충족

해운대구는 지난달 도시철도2호선 연장선인 동부산선 타당성 검토 용역을 준공했다.
그 결과 장산역~동부산관광단지 구간의 사업비용편익(B/C)이 0.7 이상으로 나와 부산시의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노선선정 기준을 충족한다는 결론이 도출됐다.
구는 이러한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부산시와 정부를 설득하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다.
동부산선은 해운대구 장산역에서 기장중학교까지 12㎞가량 연장하고 10개 역사를 신설하는 것으로 계획됐다.
하지만 사업비용편익(B/C)이 0.564로 나와 부산시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상 장기검토 대상으로 분류되며 무산된 바 있다.
이에 교통난을 앓고 있는 해운대구는 기존 12㎞가량 노선의 절반 정도인 장산역∼동부산관광단지(6∼7㎞) 노선으로 줄여 사업을 재추진하는 데 적극 나섰고, 지난 4월 대한교통학회를 통해 타당성 검토 용역에 착수했다.
해운대구청장은 "해운대로와 기장해안로의 교통소통과 대중교통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동부산선 연장은 꼭 필요하다"며 "2020년 부산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동부산선 연장이 반드시 포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통행정과 749-4553〕

도시철도 2호선 연장 추진 청신호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도시철도 2호선 연장 추진 청신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