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단신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1.06

*소형 화물차와 관광버스 주·정차 20분 허용
해운대구는 소상공인 영업 활동 지원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1.5톤 이하 소형 화물차와 관광버스에 적용되는 주·정차위반 과태료 의견진술면제처리 요건을 20분으로 늘린다.
현재 1.5톤 이하 소형화물차로 택배 및 물품을 상·하차하는 경우, 기존 오전 10시~오후 5시, 주·정차시간 15분 이내인 경우 과태료 면제 요건이었다.
이달부터 오전 7시~오후 10시, 주·정차시간 20분 이내로 확대한다.
관광버스가 승객 승·하차하는 경우에도 기존 10분 이내에서 20분 이내로 과태료 면제요건을 확대한다.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주정차 내년부터 과태료 가중부과
내년부터 고정식 CCTV로 적발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차량은 과태료가 가중 부과된다.
이로써 승용차는 4만 원에서 8만 원, 승합차는 5만 원에서 9만 원이 부과된다.
해운대구는 지금까지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에 대한 이동식(인력·CCTV) 단속은 과태료를 가중 부과하되, 고정식 CCTV 단속은 주민부담 등의 이유로 가중 부과를 유예해 왔다. 그러나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사고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내년부터 전면 시행하기로 했다.
구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법이 국회에 발의되는 등 어린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교통행정과 749-456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단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