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여행 10가지 미션-해운대시장에서 꼬물거리는 곰장어구이 먹어보기

null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11.15



부산을 대표하는 곰장어구이. 흔히 곰장어구이 하면 자갈치나 기장을 떠올리지만 해운대시장에도 유명한 곰장어구이 맛집들이 있다.
해운대시장 초입에 들어서면 고소한 곰장어 굽는 냄새가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일렬로 늘어선 가게들 중 유독 손님이 북적이는 가게에 들어가 본다. 가게 입구에 놓인 커다란 수조에는 매일 기장에서 공수해오는 신선한 곰장어가 입수해 있다.
이곳에는 주로 기장에서 잡은 싱싱한 국산 곰장어만 사용한다. 살아 움직이는 곰장어를 바로 장만하여 불판에 양념 또는 소금구이로 구워 먹는데 살이 단단해서 아작아작 씹는 맛이 일품이다.
내장까지 다 먹을 수 있는 곰장어는 부산지역에서 맛볼 수 있는 일미 중의 일미로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A가 특히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인기가 많다.
칼칼한 고추장 양념구이도 인기지만 곰장어 본연의 맛을 즐기고 싶을 땐 담백한 소금구이를 추천한다. 지글지글 익어가는 곰장어를 안주 삼아 잔을 기울이면 술이 절로 들어간다. 그야말로 소주를 부르는 맛이다.

*해운대시장
해운대 백사장에서 걸어서 5분이면 도착하는 해운대시장은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로 언제나 활기가 넘친다. 규모가 큰 시장은 아니지만 분주하고 어수선한 여느 전통시장과 달리 깨끗하고 소담한 느낌을 준다.
똑같은 크기의 동그란 간판을 내건 상점들은 각기 색다른 맛을 자랑한다. 해운대를 찾는 관광객이라면 꼭 찾는 시장답게 맛집 또한 쏙쏙 들어차 있다.
저렴한 가격에 간단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찾는 것은 해운대시장에서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곰장어, 돼지국밥, 칼국수, 분식 등 해운대시장을 걸으며 눈요기하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를 지경이다.

출처 = 해운대 관광 가이드북 < 마이 리얼 해운대>

해운대 여행 10가지 미션-해운대시장에서 꼬물거리는 곰장어구이 먹어보기

해운대 여행 10가지 미션-해운대시장에서 꼬물거리는 곰장어구이 먹어보기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 여행 10가지 미션-해운대시장에서 꼬물거리는 곰장어구이 먹어보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