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11.15

우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은숙)는 9월 30일 송국클럽하우스에서 정신지체 장애인들과 반찬을 함께 만들며 어울리는 활동을 펼쳤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순연)는 10월 19일 주민자치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과 봉사단체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했다.
○…새마을지도자우1동협의회(회장 김주홍)는 10월 11일부터 이틀간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실시했다.

우2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3일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자율방재단 등 단체원 50여 명과 함께 태풍 미탁으로 위험해진 시설물 점검과 피해 복구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우3동
○…방위협의회(회장 이용찬)는 10월 23일 아이파크어린이공원에서 우리 동네 반려동물 무료검진소를 운영했다. 수의사인 방위협의회 위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20명의 주민에게 반려동물 건강검진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했다.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주민센터는 10월 7일 프로그램 수강생이 참여하는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어메니티 발대식을 가졌다. 행사 후에는 요트경기장, 아이파크어린이공원 등 청결대상지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중1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선)는 10월 15일 고추장 나눔사업을 실시했다. 새마을부녀회원, 지도자협의회원 등 30여 명이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복지취약계층 50세대에게 전달했다.
○…주민자치회(동장 윤영숙)는 10월 1일부터 마을미디어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8주 동안 수강생들은 방송 기획, 대본 작성·낭독, 녹음 및 편집까지 미디어 제작의 전 과정을 배우고 직접 방송도 제작할 예정이다.

중2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8일 아시아걷기총회(2019 ATC 부산) 등 국제행사에 대비해 각급 단체원과 주민 등 30여 명과 함께 청사포 폐선부지와 다릿돌전망대 일원, 해안가 지역의 담배꽁초 및 쓰레기 수거 활동을 벌였다.
○…주민자치회(위원장 김옥희)는 10월 26일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달맞이언덕 별다른 음악회를 개최했다.

좌1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1일 다문화가정 생활예절 다도교실을 운영했다. 한국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직장예절, 생활예절 등 한국생활 적응에 필요한 예절교육을 실시하고, 다과도 나눴다.

좌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조규직)는 10월 19일 부흥공원에서 좌산·신곡·해송초등학교 25개 팀이 부모님과 함께 중고물품을 판매하고 다른 물품과 교환하는 어린이 벼룩시장을 개최했다. 올해 3회째로, 행사장에 300여 명의 주민이 방문했다.
○…통장협의회(회장 박순옥)는 10월 16일 관내 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11월에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등의 국제행사에 대비해 환경정비의 날 활동을 펼쳤다.

좌3동
○…신도시부녀회연합회(회장 임정복)와 주민센터는 10월 10일 좌동의 명소 춘천을 찾는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춘천 산책로 등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좌4동
○…주민센터는 10월 11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 대비해 뭉쳐봐요 좌4동 우리동네 대청소의 날을 운영했다. 통장협의회 등 유관 단체와 주민 70여 명이 구슬땀을 흘리며 동네를 정비했다.

송정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오명희)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복천)는 10월 13일 송정초등학교에서 제4회 송정동 한마음 마을축제를 개최했다. 지역주민 800여 명이 참석해 풍물패 길놀이, 유치원 재롱잔치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로 마을 주민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반여1동
○…수영강변축제위원회(위원장 김정섭)는 9월 28일 수영강 시민공원에서 제8회 수영강변축제를 개최했다. 비가 오는 중에도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체육행사, 주민노래자랑 등을 즐겼다.
○…통장연합회(회장 윤정숙)는 10월 25일 민관협력 강화와 내부 결속을 위해 금정구 회동수원지에서 단합대회를 실시했다.

반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재성)는 9월 26일 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초인종 달기 활동을 펼쳤다.
○…재반무지개 행복마을위원회(위원장 이상진)는 10월 15일 관내 식당에서 어르신 80여 명을 모시고 행복마을 사랑 나눔 밥상 행사를 가졌다. 행복마을위원들은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준비한 점심을 대접했다.

반여3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2일 다목적실에서 반여3동 마을라디오 반디 FM 개국을 기념해 보이는 라디오 공개방송을 진행했다. 우리 동네 마을의제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라디오라는 매개체를 통해 반여3동을 이웃의 정이 있는 마을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반여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지원)는 영진복지관(관장 복진년)과 관내 고독사 위험·남성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요리교실 부엌의 젠틀맨 사업을 실시했다.
○…금사대우아파트(동대표 회장 양용남)는 10월 17일 아파트 회의실에서 주민 건강 복지를 위해 금정구 세웅병원·세웅병원 장례식장과 주민 건강 증진 복지 협약식을 가졌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원모)는 10월 19일 반송1동 체육공원에서 제16회 장산 장승제를 개최했다.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풍물놀이를 시작으로 강신과 축문 순으로 의식이 진행됐다.
○…반송한마음축제위원회(위원장 정원모·전창건)는 10월 19일 주민센터 일원에서 2019 반송한마음축제를 열어 성황리에 마쳤다.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이번 행사로 주민 1천여 명이 참가했다.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0월 17일 반송천 일원에서 반송천 살리기, EM흙공 던지기 행사를 개최했다. 유치원생과 주민 250여 명이 참여했으며, 반송천을 생태하천으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활동할 계획이다.
○…한국자유총연맹 해운대구지회 반송2동분회(회장 박호정)는 10월 13일 초·중학생과 자유총연맹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 거제시 거제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등을 탐방하는 2019년 평화통일을 위한 청소년 안보체험 활동 행사를 진행했다.

재송1동
○…청년회(회장 심형섭)는 10월 19일 희망의 일일호프를 개최하고, 수익금을 한부모가정과 홀몸 어르신 등 사회취약계층 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재송2동
○…행정복지센터는 10월 12일 APEC나루공원에서 열린 해운대, 꿈꾸는 마을축제에 참여했다. 동 소개 영상, 포토존(플라워월), 시대별 동네 사진, 우리동네 아트 컬링맵 등으로 동네를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커피를 제공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