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상주단체 아트레볼루션 창작극 [장수왕]

공지사항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문화회관 작성일 2021.09.28

상주단체 아트레볼루션-창작극[장수왕]
2021.10.15.(금)19:30-16.(토)17:00

[출 연]
박찬영, 박호천, 최현정, 채민수, 김효영, 김보현, 박규한, 김범수, 이대희. 고정보, 김수휘

[좌석정보]
전석 10,000원
*본 공연은 선착순 예매로 진행됩니다.
*티켓수령시간: 공연 1시간전

[할인정보]
누림회원(1인2매) 20%
초,중,고등학생 20%
장애인,국가유공자(동반1인) 20%

[문의 및 예매처]
아트레볼루션: 010 3946 1604


------------------------------------------------------------------------------------------
[기획의도]

우리 역사상 가장 넓은 영토를 보유하고 동아시아에서 가장 부강한 국가로 군림했던 5세기의 고구려, 그 고구려를 이끌었던 이가 바로 장수왕 이다.
또한 약 78년 동안 나라를 다스렸고 98세까지 장수하였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 ‘장수왕’이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으로 불리우는 광개토대왕의 아들이며 격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긴 기간 동안 유연하게 국가를 성장시킨 인물이다.
하지만 본 극에서는 그의 훌륭한 업적보다는 가장 오랜 기간 제위에 있으면서 겪었을 여러 가지 이야기, 즉 왕이라서 느꼈을 외로움과 후대와의 갈등 등을 재구성해보려 한다.
현대 우리 사회에서 나타나는 베이비부머 세대와 현 시점의 젊은 사람들의 갈등처럼 같은 시대를 살아가지만 겪어온 삶이 다른 이들의 갈등을 연극 ‘장수왕’을 통해 재구성하고 그 극 속에서 갈등을 이해로 푸는 작은 해답을 찾아보고자 한다.

[줄거리]
고구려가 평양성으로 도읍을 옮긴지 50년이 되는 해.
왕후는 새로 취임한 대대로와 태자를 따로 불러 천도를 반대 했다는 이유로 척살 당했던 자신의 친인척인 국내성 호족들을 위로하고 보상할 수 있는 정책이 필요하고 말한다.
어느날 신라의 하슬라 성주가 맷돼지인 줄 착각하고 고구려의 장수를 죽이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는데...

상주단체 아트레볼루션 창작극 [장수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 자유이용불가 상주단체 아트레볼루션 창작극 [장수왕]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문화회관  이유진
  • 문의처 051-749-765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