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제233회 구정뉴스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19.08.23

1. 애향길, ‘해운대온천길’로 불러주세요

 

앵커> 바다는 지구 표면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아주 넓은데요, 이렇게 넓은 바다가 썩지 않고 보존될 수 있는건 바다에 있는 3%의 염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3%의 염분이 나머지 97%의 물을 지켜주는 것처럼 나에게 있어 아주 작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바다의 염분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지 생각해보시길 바라며, 구정뉴스 시작합니다.크고 작은 가게와 음식점이 밀집한 해운대 주요 상업지역인 애향길 이름은 ‘고향 가는 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지난 3월 구는 주민과 관광객의 인지도가 낮은 편이었던 애향길에 부르기 좋고 기억하기 쉬운 새 이름을 찾아주는 명칭 공모를 진행하여 총 379건을 접수했습니다. 어떤 이름이 선정되었는지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구는 중동1로 옛 스펀지에서 해운대해수욕장 입구에 이르는 해운대 구도심 ‘애향길’의 새 이름을 공모한 결과 ‘해운대온천길’로 정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해운대 온천길을 중심으로 한 해운대온천지구를 세계적인 온천관광도시로 육성할 포부와 청사진을 ‘해운대온천길’이 잘 담아내고 있어 새 이름으로 적합하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는데요, 구는 해운대온천길에 진행되는 공중선 지중화, 보행환경 개선사업 등이 올 연말 완료되면 더욱 쾌적한 모습으로 탈바꿈해 지역상권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반송2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본격화

 

앵커> 도시재생뉴딜사업은 공모선정 후 세부실행계획 등에 대해 국토부의 실현가능성 및 타당성 평가를 거쳐 도시재생 특별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확정되는데요, 구에서는 지난해 8월 공모에 선정된 후, 특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달부터 반송 2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자세한 내용 화면으로 보시죠.

 

 반송2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세대공감 골목문화 마을, 반송 Blank 플랫폼’이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4년간 319억 원이 투입되는데요, 공·폐가를 정리해 생활 거점을 조성하고, 골목길 환경을 개선하는 ‘문화재생’, LH 임대주택을 조성하고 집수리를 지원하는 ‘주거재생’ 등의 사업이 진행됩니다. 구는 반송2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시작으로 지역 내 소득과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되는 자족형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제233회 구정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33회 구정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