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상뉴스

20.3.1일부터 유튜브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시려면 브라우저를 업데이트(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 하시길 바랍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56회

영상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21.03.30

  1. ‘안전도시 해운대’ – 코로나 19 백신접종

# 오프닝안녕하세요! 해운대가 pick한 뉴스 해픽의 김난희입니다.활력 넘치는 해운대의 따끈따끈 새로운 소식!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Follow me~

#1. <코로나19 백신 접종>

코로나19 백신접종으로 안전한 해운대구!코로나19 백신 쏜다! 쏜다! 쏜다!1분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지난 2월 26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운대구에서는 17개 요양병원과 정신병원 1,552명, 9개 요양시설 167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인데요. 또한 해운대구는 교통이 좋아 접근성이 양호한 재송동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에 예방접종센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외쳐! 갓 해운대구!접종센터에는 1개 팀이 하루에 6백 명을 접종할 수 있도록 인력과 장비를 갖추게 되는데요, 해운대구에서는 2개 팀을 운영해 백신 도입 일정에 맞춰 언제든지 운영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해운대구 짜란다~짜란다~짜란다~2분기 접종 대상자는 취약시설의 입소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일반 의료기관 종사자이며 4~6월에 진행될 예정이고 64세 이하 일반인들은 3분기 접종 대상자로 7~9월 이후에 접종이 가능합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코로나19는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이 형성되지 않으면 소멸되기 어려운 질환인 만큼 구민 모두 백신접종이 가능하도록 신속하게 대응해 안전도시 해운대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 해운대구 다행복교육지구 출범 및 센터 개소

#2. <해운대구 다행복교육지구 출범>

부산시교육청과 협력해 지역교육공동체 구축!해운대구 다행복교육지원센터로 드루와~지난 1월, 해운대구는 부산시교육청 및 해운대교육지원청과 '2021 다행복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다행복교육지원센터 개소식이 지난 2월 19일 반여초등학교에서 이뤄졌는데요. 해운대구 힙하다 힙해'다행복교육지구’란 구와 교육청이 함께 예산을 투입해 학생들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각종 교육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해운대구는 세계시민 프로젝트, 어린이 청소년 영화제, 문화예술동아리 지원 및 영어캠프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인데요. 심쿵!다행복교육지원센터를 통해 해운대구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복지 증진은 물론,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3.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총력

#3. <아동학대 예방 및 대응 총력>

아동보호팀 신설 및 전문기관과 정보연계 협의체 구성!말해 뭐해~ 말해 뭐해~(케이윌 - 말해 뭐해 BGM 삽입 / 자막 : 해운대구 대응력 말해 뭐해~ 말해 뭐해~)해운대구는 지난 2월 19일 해운대교육지원청, 동부아동전문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학대피해·위기아동에 대한 정보 공유와 보호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여윽시 해운대구!지난해 해운대구 아동학대 신고건수는 295건으로, 부산시 아동학대 신고 건수 1위를 기록하며 아동학대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절실한 상황이었는데요.해운대구는 이를 근절하기 위해 2021년 2월 1일자로 아동보호팀을 신설하였으며, 앞으로 전 구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절차에 대한 교육과 홍보에 나설 예정입니다. 해운대구 칭찬해~아동학대 없는 살기 좋은 해운대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한 눈에 쏙쏙 들어오는 해운대구 이야기 Hey! Hey(해이)!

<현 청사 활용방안 아이디어 공모>청사 이전에 따른 현청사 주변의 공동화를 막고 인근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해운대구청사 활용방안 전국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어머, 이건 참여해야 해!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 ‘띵작’ 개소>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만들고 실현할 수 있는 창작 공간, 스터디 공간, 1인 미디어 공간 등으로 구성된 '띵작'이 개소했다!

띵작 개소, 얼마나 기다렸게요~

<특별준설로 재해예방 선제적 대응>태풍·집중호우 등 갈수록 강해지는 자연재난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에 특별준설사업을 시행한다!

해운대구, 엄지 척 드립니다~

<해운대그린시티 지하공동구 안전관리 국비 확보>해운대그린시티 지하공동구가 정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사물인터넷 레일로봇과 인공지능, 디지털트윈 시스템 등 선진화된 안전체계를 구축한다!

옳다구나~ 좋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56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가 픽(pic)한 뉴스, 해픽! 256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