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그림책 읽기
작성자 | 윤경애 | 작성일 | 2022.08.11 |
---|---|---|---|
성별 | 여자 | ||
URL | |||
주 강의 분야 | 인문교양교육 | ||
1. 내 아이와 함께 책을 읽을 때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2. 주제와 관련된 토론, 글쓰기, 활동지, 만들기, 그리기 등 다양한 독후 활동 방법을 배운다. 3. 아이들이 책과 더욱 친근해지고 올바른 정서와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 [세부 강의 내용] 1차시 : <세상에서 하나뿐인 특별한 나> 남과 다른 나만의 특별함을 찾아보고 스스로에게 칭찬하는 상장 만들기 2차시 : <훨훨 간다> 옛 이야기의 재미를 느끼고 흉내말을 몸으로 표현하는 놀이하기 3차시 : <팥이 영감과 우르르 산토끼>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마음을 배우며 토끼를 접어 사과의 편지쓰기 4차시 : <새앙쥐와 태엽쥐> 자율적 삶의 가치를 생각해보고 스스로 할 수 있는 계획세우기 5차시 : <오소리네 집 꽃밭> 늘 가까이 있지만 깨닫지 못하는 나의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 찾아보고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 그리기 6차시 : <솔이의 추석이야기> 추석에 대해 알아보고 추석에 하는일 독서 퀴즈풀기 7차시 : <못된 개가 쫓아와요> 친구가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선입견을 버리고 먼저 다가가는 것이란 것을 배우고 친구 마음 헤아려보기 8차시 : <장수탕 선녀님> 현실세계와 상상세계를 넘나들며 모험을 즐기고 위안을 받는 주인공처럼 나를 지지해주고 도와주는 사람 인물사전 만들기 9차시 : <강아지 복실이> 동물이 우리에게 주는 기쁨을 느끼고, 함께 하고 싶은 동물 그리기 10차시 : <용감한 아이린> 주인공의 용감한 모습을 통해 용기가 무엇인지 배우고 나의 경험을 이야기해보기 11차시 : <단어수집가> 우리 주위에 언제나 있는 단어들의 뜻을 헤아려보고 단어와 단어를 이어보며 새로이 생겨나는 의미를 살펴보며 이야기 만들어보기 12차시 : <도서관에 간 사자> 규칙에 대해 토론해보고 우리 집이나 학급의 규칙 소개하기 |
|||
최대 수강인원 | 명 (신청자 본인 포함 총인원) |
윤경애님의 경력사항
활동기간명 | 기간 | 강의내용 |
---|---|---|
위봉초등학교(현 반여초) | 2020.01.20 ~ 2020.01.22 | 위봉초 겨울방학 독서교실 독서논술 |
위봉초등학교 | 2019.01.21 ~ 2019.01.23 | 위봉초 겨울방학 독서교실 독서논술 |
해운대도서관 | 2017.08.03 ~ 2017.08.03 | 여름방학 특강 논술 |
반안초등학교 | 2017.04.01 ~ 2017.07.31 | 창체 독서논술 |
위봉초등학교(현 반여초) | 2017.04.01 ~ 2017.07.31 | 창체 독서논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