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영화의거리

해운대 추천 여행코스

부산 영화 & 갤러리 & 멍투어

#나홀로여행 #1박2일 #멍투어 #갤러리투어 #감성투어 #혼행#센텀시티 #영화의전당

여행일정

1박 2일

여행테마

휴양코스

{fileName}

일상에서 벗어나 나홀로 또는 친구와 함께 영화관, 갤러리 투어와 같은 문화감성을 충전하여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잠시 쉼표를 찍어주는 감성 여행

여행지도

추천여행코스

갈매기 일러스트
부산시립미술관

1.부산시립미술관

부산 해운대구 APEC로 58

해운대 센텀시티에 위치한 부산의 대표미술관 중 하나로 1998년 3월 20일에 개관하였다. 각 장르별 미술작품과 다양한 예술작품 등 폭넓은 미술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종합미술 공간이다. 2015년 4월에는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작가의 상설 전시관인 “이우환 공간”이 미술관 야외 광장에 건립되어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영화의 전당

2.영화의 전당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2011년 10월 6일에 열린 제16회 부산 국제 영화제를 시작으로 매년 부산국제영화제의 전용관으로 자리잡은 영상 복합문화 공간이다. 영화의전당은 두레와 라움의 합성어인 '두레라움(Dureraum)'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함께모여 즐거움을 누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화의 전당은 ‘비프힐’, ‘더블콘’, ‘시네마운틴’ 3개의 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다리로 서로 연결된다. 실내 영화관은 소극장, 중극장 등 규모별로 나눠져있으며 야외에는 4,000석 규모의 극장과 공연장을 갖추고 있다.

임권택 영화박물관

3.임권택 영화박물관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55 (우동)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2층

베를린국제영화제 명예 황금곰상, 칸영화제 감독상 등을 수상한 임권택 감독의 이름으로 건립된 박물관으로 임권택 감독이 손수 기증한 희귀 자료를 비롯하여 국내외에서 수집된 1만여 점의 영화 관련 물품, 문헌, 사진 등이 ‘떠도는 삶’이라는 주제 아래 6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전시되어 있다.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4.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은 지역민은 물론 세계 곳곳의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백화점으로 2009년 6월 기존 세계 최대 백화점인 미국 뉴욕 메이시 백화점을 제치고 기네스월드레코드로부터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쇼핑 공간 뿐만 아니라 휴식 공간인 산호 광장, 센텀 광장, 분수 광장, 주라지, 스파 랜드와 아이스 링크, 영화관, 교보문고, 골프 레인지, PSA(유아 유치 전문 어학원) 등이 있어 단순 쇼핑에서 끝나지 않고 체험 및 관광의 목적으로도 충분히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구남로 & 해운대 전통시장

5.구남로 & 해운대 전통시장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542 일원

구 해운대역과 해운대 해수욕장을 잇는 514m 구간의 도로로 해운대 최대의 번화가이다. 도로 중간에는 폭 13m의 해운대 광장을 조성해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 되어있고, 모래축제, 빛축제 등 축제장소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평소에는 버스킹공연도 이루어지고 있다.해운대 전통시장은 해운대 해수욕장과 인접해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 중 하나로 깔끔하게 정비된 보행로와 시장에서 다양한 먹을거리, 맛집이 즐비하여 관광객의 눈과 귀 그리고 위장까지도 즐겁게 한다.

동백섬

6.동백섬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708-3 일원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해운대 해수욕장의 서쪽애 위치한 육계도이며, 1999년 3월 9일 부산광역시 기념물로 지정되었다. 예전에는 독립된 섬이었으나 오랜 세월에 걸친 퇴적작용으로 현재는 육지화된 섬으로, 해운대 해수욕장의 백사장과 연결되어 있다. 웨스틴 조선호텔, 더베이101 등의 관광명소와 수산대학 부설 임해연구소가 있으며 해안 라인을 따라 나무데크로 만든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산책로 중간중간 바다 경치를 감상하기 좋은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으며 황옥공주의 전설이 담긴 인어상도 있어 전망 좋은 산책코스로 유명하다.

엑스 더 스카이

7.엑스 더 스카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30 엘시티 랜드마크타워 98~100F

엑스 더 스카이는 국내 두 번째 높이(411.6m)인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이다. 전망대에서는 해운대 해변과 도시 야경,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가 대표적이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스타벅스로 유명한 휴식 공간 ‘엑스 더 라운지’, 하늘 위의 바다를 배경으로 특별한 기억을 기록하는 ‘엑스 더 포토’, 기념품샵 ‘엑스 더 기프트’ 등 엑스 더 스카이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러리 마레

8.갤러리 마레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파라다이스호텔 신관 B1

파라다이스 호텔 신관 지하에 위치한 미술관으로, 현대미술을 다양하고, 깊이 있는 시각으로 보여주는 역동적인 공간으로서의 자리매김 하고있다. 기발한 주제의 기획전을 중심으로, 현대미술사에서 하나의 획을 긋는 작가들을 위한 개인전, 다양한 아이템으로 무장한 아카데미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회화와 조각, 사진, 미디어아트를 포괄하는 작가들을 육성하기도 한다.

카페 쿠무다

9.카페 쿠무다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광어골로 41

송정 바닷가에 위치한 북카페로 자연과 예술, 식문화의 융합을 바탕으로 한 복합문화공간이다. 갤러리, 카페, 레스토랑, 음악회, CEO 아카데미 등 다양한 콘텐츠 뿐만 아니라 해운대에서 유일하게 템플스테이 체험이 가능한 곳이기도 하다.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소인 카페 쿠무다는 가족 여행의 마무리 장소로 제격인 곳이다.

여행정보제공

㈜제이에스비투어앤마이스

jsbmaster@jsbtour.com
댓글 COMMENTS
###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