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신시가지 새 이름은 해운대그린시티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1.04

도시브랜드 명칭 결정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로

해운대구는 좌동 신시가지의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재도약을 위해 용역에 착수한 가운데 12월 새로운 도시브랜드 명칭 공모를 실시했다. 그 결과 해운대그린시티를 최우수로 선정했다.
전국적인 관심 속에 1천605건이 접수됐으며 중복명칭을 제외한 1천39건에 대해 1·2차 내부심사, 3차 주민 선호도 설문조사와 주민참여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4차 본심사 결과 최우수 해운대그린시티, 우수 해운대장산시티, 장려상으로 포레시티와 장산시티를 선정했다. 이색적인 명칭이 많았지만 지역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다 보니 심사과정에서 대다수가 선택받지 못했다.
구는 좌동 신시가지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데 중점을 두고 심사해 최우수작을 선정했다. 우수작과 장려는 지역주민 선호도 설문조사와 주민참여심사위원회 심사결과를 최대한 반영했다.
해운대구청장은 "신시가지가 겉보기에 아파트가 밀집된 회색도시 같지만 가까이 서 보면 해운대의 보배인 장산, 춘천 그리고 바다를 품은 녹색도시이자 수소연료전지발전시설을 갖춘 그린뉴딜시대를 선도하는 도시"라며 "해운대그린시티가 당선작으로 선정된 만큼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애정을 가지고 불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획조정실 749-4013]

신시가지 새 이름은 해운대그린시티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신시가지 새 이름은 해운대그린시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