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전 직원 청렴행정 실천 다짐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02.08

청렴행정 실천으로 구민이 신뢰하는 해운대를 만들겠습니다


구는 1월 2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친절하고 투명한 청렴행정 실천을 다짐하는 공무원 청렴서약 다짐 자리를 갖고 특별교육도 가졌다.


이 날 서약식에서는 직원 대표가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선서를 하고 해운대구 800여 전 공무원이 작성한 청렴서약서를 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청렴서약서에는 ▲모든 민원을 친절하고 투명하게 처리 ▲민원과 관련해 금품·향응·편의제공 안 받기 ▲예산의 목적 외 사용 안하기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 클린 해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구는 청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수시로 직원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민원처리 시 주민만족도를 모니터하는 청렴해피콜제 운영, 인허가 업무 담당 직원들은 의무적으로 전문교육기관의 청렴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를 운영하는 한편 청렴의무 위반 공무원에 대해서는 문책을 강화하기로 했다.


해운대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2009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보통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더욱 분발하자는 의미에서 이번 다짐자리를 개최했다.


구는 청렴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친절하고 투명한 봉사 행정을 정착시키고 구민에게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획감사실 749-4053〕


 


<2010.2.1.>


 



 


전 직원 청렴행정 실천 다짐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전 직원 청렴행정 실천 다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