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연일정

  • noImage

명무류일가

기간
2019-08-15 ~ 2019-08-15
공연시간
오후6시
소요시간
90분
장소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
예매처
대관사용자에게 직접 문의
입장료 정보
대관사용자에게 직접 문의
할인정보
대관사용자에게 직접 문의
관람연령
8세
홈페이지
문의전화
01093505273
예매하기

기획의도

名舞流一家는 지역의 전통춤 명인들의 춤(名舞)를 이어(流) 자신의 춤(一家)을 이룰 때까지 지속될 중견 전통춤꾼들의 협력 무대이다. 또한 명무류일가는 우리춤의 깊고 독특한 멋과 개별 유파의 뛰어난 예술성을 알리는데 목적을 가지고 있다. 김진홍, 이매방 등의 명문 전통춤 유파의 대표 춤꾼들을 초대하고, 이들이 한 유파를 넘어 일가를 이룰 때까지 지속 가능한 춤판을 마련할 것을 목표로 한다. 전통춤류파전-명무류일가는 명문 전통춤 유파의 대표 춤꾼 4-5명을 초대하여 한 무용가가 두, 세 개의 재능과 기술이 모두 필요한 무대를 선보일 것이다.

출연진안내

하연화무용단은 춤 문화 전반에 대한 연구와 함께 실질적으로 거리춤과 전통춤, 현대춤 등 다양한 춤들을 꾸준히 선보여 온 단체입니다. 본 단체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서, 관객들이 잃어버렸거나 혹은 잊어버렸던 몸의 고유 감각을 회복하고 잠재된 창조성을 발견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춤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본 단체의 축적된 연구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공연을 기획해서, 정체되어 있는 부산 춤판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고 춤 문화 고장인 부산이 재탄생하는 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공연안내

본 공연은 전통 무용가들의 선의의 경쟁을 볼 수 있으며, 각 지역 또는 각 유파의 특징을 비교, 분석,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며 교육적인 측면도 강조 할 수 있는 기획이다. 명무류일가의 주목적은 우리 춤의 멋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것이다. 전통에 충실한 우리 춤부터 기존 전통춤을 색다르게 해석하고 새롭게 창조한 구성이 돋보이는 우리 춤까지, 다채로운 우리 춤을 선보임으로써 일가一家로 발전하는 과정을 꾸준히 지켜봐 주길 기대한다.
명무류일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명무류일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자 문화회관  장기수
  • 문의처 051-749-7662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