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의회동정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6.17

센텀2지구 조속추진 촉구
5월 8일 제241회 임시회 제1차 정례회에서 센텀2지구 조성 조속 추진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결의안은 해운대구의원 전원이 발의했으며, 국토해양부·부산시 등 관계기관에 센텀2지구 조성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부동산 조정지역 해제 촉구
5월 14일 제24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해운대구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해제 결의안(임말숙 부의장 발의)을 채택했다.
아파트 가격이 큰 하락세에 있는데도 국토교통부가 조정대상지역을 해제하지 않는 것은 너무 가혹한 규제라고 밝혔다.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해운대구의회 의원 14명은 8일 오후 2~6시 4시간 동안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흉부압박, 인공호흡, 제세동기사용법 등을 실습하고 테스트를 거쳐 참여한 의원 모두 심폐소생 훈련 이수증을 받았다.

구의회 유튜브 방송 시작
해운대구의회(의장 이명원)는 해운대구의원 18명의 다양한 의정활동을 알린다는 의미의 해운대 eighteen이라는 타이틀로 공식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다. 구정질문, 5분 발언, 기타 의회의 다양한 활동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편집해 정기적으로 게시한다. 유튜브에서 해운대구의회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의회동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의회동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