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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마루

주민센터

해운대구 주민센터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해운대구 주민센터 직원들은 민원행정의 주인이며 고객인 모든 주민들에게 친절하고 성실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고객이 감동하는 행정을 구현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공표합니다.

  • 방문민원
    • 상냥한 목소리와 웃는 얼굴로 첫 인사와 함께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민원업무를 처리할 때에는 법정기한과 관계없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재차 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업무를 처리한 후에는 끝인사를 하겠습니다.
  • 전화민원
    •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밝은 목소리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연결해야 할 경우,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직통전화로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경우 통화가능시간을 안내하거나, 담당자가 연락을 할 수 있도록 메모를 남겨놓겠습니다.
  • 근무자세
    • 복장과 용모를 단정히 하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이라 생각하고 업무를 임하겠습니다.
    • 노인, 장애인 등에게 상시적 방문과 상담을 하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근무에 임하겠습니다.
    • 주민센터에서 처리할 수 없는 도로·교통·청소·하수도·가로등 정비 등의 사항은 해당부서에서 처리토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민원사무처리가 처리기일보다 늦게 처리된 경우 1일 지연 시 10,000원 상당의 상품권, 1일 초과 시 마다 5,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추가하여 보상하겠습니다.(최대 20,000원)
    • 행정착오로 우리 구청을 재방문 시는 5,000원 상당의 상품권을 보상하겠습니다.
  • 친절 주민센터 선정 및 공개
    •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매년1회 이상 친절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매년 12월에 우리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의견제시 방법
    • 전화 [친절․불친절신고]: 민원여권과(749-4264)
             [공무원부조리신고]: 감사담당관실(749-6221)
    • 우편 : 해운대구 중동2로 11 해운대구청 민원여권과 또는 감사담당관실

고객 여러분께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고객 여러분께서도 우리 직원들이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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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자 총무과  이채린
  • 문의처 051-749-4111
  • 최종수정일 2023-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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