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


전자민원창구안내


대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인터넷으로 직접 민원을 신청하여 발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전자민원창구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요?
민원인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시청, 군청, 구청에서 처리하는 민원에 대한 안내를 조회하고 온라인으로 민원상담 혹은
민원신청을 할 수 있는 종합민원창구 입니다.
전자민원창구는 누가 어떻게 이용할수 있나요?
대한민국 국민, 국내거주외국인, 법인을 포함하여 민원의 주체가 되는 모든 민원인이 이용대상이 됩니다. 좀 더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본인인증으로 로그인 하시면 모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민원창구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편리한가요?
인터넷을 이용하여 365일 24시간 원하시는 시간에 민원상담 및 민원신청을 할 수 있고,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민원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