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송어린이도서관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재송어린이도서관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인문학도서관 작성일 2019.10.25
날짜 2019-11-17(일)
상영시간 14시
출연 제이미 벨 외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특종기자 ‘틴틴(제이미 벨)’은 우연히 시장에서 유니콘이 박힌 모형배를 구하게 된다. 그러자 끊임 없이 그 배를 사겠다는 사람들이 나타나고, 급기야 틴틴이 집을 비운 사이 배를 도둑맞고 만다. 이에 틴틴은 고미술품상인 ‘사카린(다니엘 크레이그)’을 찾아가지만 그의 집에는 틴틴의 배와 똑 같은 모양을 했지만 전혀 다른 배가 있었고 틴틴의 호기심은 커져만 간다.
집에 돌아온 틴틴은 단짝 ‘스노위’의 도움으로 배에서 떨어진 비밀 지도를 찾게 되고 그 지도에 적힌 메시지를 발견한다.

“삼형제가 모이면 세 척의 유니콘호가 함께하며 정오의 태양 속에서 말을 하리라. 빛에서 빛이 나와 광채를 발하리니… 독수리 십자가가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이를 확인하는 순간 괴한의 습격을 받고 수상한 배에 납치된 틴틴은 고주망태 ‘하독 선장(앤디 서키스)’을 만나 함께 탈출한다. 그리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바다의 거센 바람을 헤치고 도착한 사하라 사막 한 복판에서 정신을 잃지만 군인들에게 발견되어 겨우 목숨을 건진다.
비몽사몽간에 하독 선장은 과거 자신의 할아버지인 프랜시스 경이 유니콘호에 보물을 싣고 고향으로 돌아가던 중 해적 ‘레드 라캄(다니엘 크레이그)’의 출현으로 사투를 벌이게 된 이야기를 기억해낸다. 틴틴의 배를 노리던 사카린 역시 레드 라캄의 후손으로 할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하독 선장을 죽이고 사라진 보물을 찾으러 나선 것이었다.
그리고 그 지도가 바다 밑으로 보물의 행방을 가리키고 있음을 알게 되는데….
첨부파일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틴틴: 유니콘호의 비밀 저작물은 자유이용을 불가합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인문학도서관  사공소연
  • 문의처 051-749-6587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