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이웃의 관심과 돌봄이 있어 든든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11.15

반송2동 기억지킴마을
치매안심 마을 조성

해운대구는 9월 15일 반송2동 주민센터에서 지역주민 10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반송2동 기억지킴(치매안심)마을 선포식을 가졌다.
기억지킴마을은 치매 노인들이 자신이 살아온 지역에서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 속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마을을 만드는 데 목표를 둔다.
반송2동은 65세 이상 인구가 6천200여 명으로 동 전체 인구의 24%를 차지한다.
해운대구 18개 동의 평균은 15%로, 반송2동이 노인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이라 이번에 기억지킴마을로 지정했다.
마을 대표들이 참여하는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주민과 함께 지역 실정에 맞는 치매 예방·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해운대구 치매안심센터와 협력해 치매 인식개선 교육, 치매 파트너 양성, 기억과 인지기능이 저하되는 치매 환자를 위한 생활환경 조성, 치매 환자·가족 지원 시책을 펼칠 계획이다.
해운대구청장은 "초고령화 사회, 우리는 모두 치매라는 병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며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해운대를 만들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건강증진과 749-7573〕

이웃의 관심과 돌봄이 있어 든든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이웃의 관심과 돌봄이 있어 든든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