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자활사업 참여자들 창업에 성공했어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4.05

통뼈감자탕 반여선수촌점
자활사업 참여 자금 적립

해운대구와 해운대지역자활센터의 자활사업에 참여해온 기초수급자 2명이 창업에 성공했다.
3월 11일 반여동 선수촌 아파트 앞에 통뼈감자탕 반여선수촌점을 오픈한 김재복 씨와 김영순 씨가 그 주인공이다. 두 사람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일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목표로 하는 저소득 주민이다.
해운대구청 구내식당에 3년 동안 일하면서 창업자금을 차곡차곡 준비했고 정부에서 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해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에게 제공하는 내일키움통장도 힘이 됐다. 통뼈감자탕은 기초수급자 3명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등 저소득층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공동대표 김재복 씨는 "자활근로사업에 참여하면서 힘들 때도 있었지만 참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이렇게 음식점을 창업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창업의 길을 열어준 해운대구와 해운대지역자활센터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김영순 씨는 "가게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다른 자활근로자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는 2010년부터 국민기초수급자 등 저소득층이 참여하는 자활근로 사업단을 운영해 다양한 직업 교육을 시행하고, 교육받은 이들이 실전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일터도 마련해왔다.
구와 자활센터의 지원 속에 경험을 쌓은 자활근로자들은 2012년부터 지금까지 방역소독업체를 비롯해 커피 전문점 오즈커피를 3호점까지 창업하기도 했다.
구 담당자는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는 자활근로자들이 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749-6133〕

자활사업 참여자들  창업에 성공했어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자활사업 참여자들 창업에 성공했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