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송정해수욕장 주차요금 납부 스마트폰으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8.05

앱 결제로 투명하게
주차요원 투입 일자리창출

해운대구는 해마다 반복된 송정해수욕장 공영주차장 부당요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폰 앱 결제 방식을 도입했다.
송정 호안도로와 광어골 노상 등 두 군데 공영주차장은 피서객이 많이 찾는 7·8월에는 민간위탁으로 운영한다.
그 외 기간에는 무료 개방해왔는데 부당 주차요금 징수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올해 도입한 스마트폰 앱 결제 방식은 입차 차량 번호판을 촬영해 출차 때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주차 시간을 정확하게 계산해 주차요금 현금 과다 요구 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만일 신용카드가 없는 이용객에게는 입금 전용계좌로 납부하도록 안내하고, 시스템이 정착될 때까지 이용불편 민원 현장접수처도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스마트폰 앱을 통한 주차요금 징수는 예전에 시도한 적이 있으나 전면 시행은 올해가 처음이다.
구는 청·장년층 80여 명을 주차요금 징수에 투입, 코로나19에 따른 고용 위기 해소에도 나섰다.
해운대구청장은 "스마트폰 앱 결제 방식은 부당 주차요금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하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다"며 "올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부당 주차요금 없는 송정해수욕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교통행정과 749-4553〕

송정해수욕장 주차요금 납부 스마트폰으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송정해수욕장 주차요금 납부 스마트폰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