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민선7기, 일자리 4만 7천개 창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5.08

맞춤형 일자리 등
양질의 일자리 제공

해운대구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민선7기 동안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 양질의 일자리 4만 7천개 창출하고, 올해 1만 800개의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지자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지역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수립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공시하고, 이를 실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이다.
구는 소통과 균형, 사람중심 경제도시 해운대 조성을 목표로 ▲일자리 사업을 통한 소통하는 균형발전 추진 ▲지역특성 맞춤형 일자리 창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통한 일자리 풍부한 경제도시 조성 ▲계층별 일자리 창출을 통한 더 행복한 복지도시 구현 ▲상생하는 일자리 안정대책 추진 등을 5개 핵심전략으로 수립했다.
앞으로 4년간 반여·반송 자족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일자리 인프라 구축사업에 투자한다.
노인·장애인·청소년·취약계층 취업 지원 등 대상별 맞춤형 일자리 69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해운대구는 기존의 단순노동 중심의 공공일자리 사업에서 벗어나 지속적이고 생산적인 해운대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자립형 일터 공동작업장, 문화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운대 개그학과 사업은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해운대만의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운대구청장은 "우리 구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일자리경제과 749-290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민선7기, 일자리 4만 7천개 창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