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해운대구민은 모두 안전보험에 가입됐습니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5.08

구민안전보험 운영
전국 어디서든
재난·사고 피해 구민
1인당 최고 1천만 원

해운대구는 5월부터 해운대주민이 자연재해, 사회재난 등으로 피해를 봤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구민안전보험을 운영한다.
구민안전보험은 해운대주민이 각종 재난, 사고 등을 당했을 때 구청과 계약한 보험사가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1인당 최고 1천만 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최근 지진, 화재 등 사회재난 발생 가능성이 커져 지자체 차원의 대비책을 마련, 주민이 느끼는 불안감을 해소하는 한편 적극적으로 주민을 보호하고자 이 제도를 도입했다. 부산에서는 처음이다.
이를 위해 올해 초 해운대구 구민안전보험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1억 원의 예산도 확보했다.
보장 대상은 해운대구에 주민 등록된 주민과 등록외국인이다. 전국 어느 곳에서 일어난 사고나 재난이라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고 전출 시 자동 해지되며 개인이 가입한 보험이 있어도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보장 대상은 ▲자연재해 사망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사망·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사망·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 사망·후유장해 ▲익사 사고 사망 ▲청소년 유괴·납치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의사상자 상해 보상금 ▲성폭력 상해 보상금 등이다.
<안전총괄과 749-6163>

**보험금 청구
○ 청구 시기 : 보장내용에 명시된 청구사유 발생 시
○ 구비 서류 : 청구서(공제회 홈페이지 www.lofa.or.kr 다운로드),
       주민등록등(초)본,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등
○ 사고처리 문의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전담창구 02-6900-2200

해운대구민은 모두 안전보험에 가입됐습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구민은 모두 안전보험에 가입됐습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