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구정혁신 워크숍 개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6.17

공직자의 소통마인드
혁신적 사고 배양

해운대구는 5월 20·22일 두 차례에 걸쳐 관내 신라스테이에서 2019년 구정혁신 워크숍을 실시했다.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주민이 체감하는 공감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의 소통 마인드와 혁신적인 사고를 일깨우는 시간이었다.
혁신적인 사고와 소통하는 조직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 모둠별 토론과 실습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모둠별 활동은 동료들과 함께 실습미션을 풀며 진정한 소통이 무엇이고 어떻게 소통해야하는 지 배우고,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혁신적인 공무원이 되기 위해 어떤 자세가 필요한지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
또 해운대구청장은 대학 교수로서의 경력을 살려 직원들에게 도시 혁신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도시전문가로서 바라본 해운대의 현재와 해운대의 새로운 도시 혁신을 이루기 위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측면에서 어떤 정책이 필요한 지 이야기했다.
특히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해운대를 더욱 아름답고 편리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로 만드는 어메니티 운동에 적극 나서자고 말했다.
해운대구청장은 "이번 워크숍은 직원들의 혁신과 소통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구정 철학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기획조정실 749-6173>

구정혁신 워크숍 개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구정혁신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