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여행 10가지 미션-모래축제에 참가하여 모래조각가 되어보기

null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5.08



1) 유람선 타고 해운대의 화려한 조명 속으로
2) 달맞이언덕 카페에서 멍 때리기
3) 해운대모래축제에 참가해 모래조각가 되어보기
4) 마린시티 야경 즐기기
5) 청사포에서 연탄불에 구워 먹는 조개버터구이 맛보기
6) 미포에서 선장님이 갓 잡아온 싱싱한 회 맛보기
7) 바다축제에 참가해 신나는 물총놀이
8) 미포 ~ 청사포 ~ 구덕포 삼포길 따라 걸어보기
9) 부산국제영화제 때 바다마을에서 스타와 깜짝 데이트
10) 해운대전통시장에서 꼬물거리는 곰장어구이 먹어보기

2019 해운대모래축제가 5월 24 ~27일 나흘 동안 뮤직, 모래와 만나다를 주제로 해운대해수욕장과 해운대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해운대모래축제는 국내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축제로, 지난 2월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로부터 5년 연속 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을 받았다.

*축제 하이라이트 모래조각전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벨기에, 캐나다,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8개국 14명의 세계적인 작가가 음악을 주제로 20개 작품을 만든다.
그 중 8개 작품은 양면을 입체적으로 만들었다. 작품마다 관련 음악이 흘러나와 시각과 청각을 자극한다.
아마추어 모래조각경연대회도 성대하게 펼쳐진다.
모래아카데미를 통해 조각방법을 배우고 경연과정에서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우수팀에게는 시상금과 내년도 모래축제에 작가와 함께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가족단위로 체험 프로그램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작가와의 만남, 스피드 모래조각대회로 모래와 더 가까워 질 수 있다.
모래 속 보물찾기, 펀 샌드, 에듀 샌드, 모래놀이터, 샌드보드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체험도 풍성하다.
해운대광장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프린지 페스티벌, 거리퍼레이드, 플라워카펫 포토존, 아트프리마켓, 서바이벌 물총싸움 등이 그것이다. 움직이는 조각상 포토존에서는 즉석사진을 무료로 촬영할 수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1면 하단 참조.

*낮보다 화려한 모래축제의 밤
모래축제의 밤은 낮보다 화려하다. 백사장 메인무대에서는 히든싱어 콘서트, EDM클럽파티, 버스킹쇼 등이 펼쳐지고 다채로운 조명이 비춰진 모래조각, 모래언덕이 스크린이 되는 영화도 볼 수 있다. 25일 오후 7시 개막식에는 킹스턴 루디스카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힙합가수 비와이의 미니콘서트와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 쇼가 펼쳐진다.
<관광문화과 749-4063>

해운대 여행 10가지 미션-모래축제에 참가하여 모래조각가 되어보기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해운대 여행 10가지 미션-모래축제에 참가하여 모래조각가 되어보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