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의회소식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발자취 - 주민도시보건위원회

의회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8.05

주민의 건강한 삶 보장을 목표로

제8대 전반기 해운대구의회 주민도시보건위원회는 위원장 김정욱 의원을 필두로 간사 이상곤 의원, 위원 김경호, 최은영, 김백철, 임말숙, 박성식, 서정학, 김혜진 의원이 소속됐다.
주민도시보건위원회는 도시 안전과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주민 복지 향상을 주안점으로 두고 의정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수련원 등 관내 복지시설과 관내 사회복지법인 다솔어린이집, 자원재활용센터 등을 찾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파악하고 입법 과정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노력했다.
2019년에는 위원회 연수로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의 해양항만실험센터 등을 시찰하고 전문가와의 논의를 통해 해양 방파제 필요성 등 해양 방제 문제에 대해 연구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 분야에 대한 관심도 아끼지 않았다. 위원들은 해운대구 혈액 공급부족 문제를 파악한 뒤 구민들의 헌혈 참여를 권장하고 헌혈자에 대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위원회 위원 전부가 공동 발의해서 해운대구 헌혈 권장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올 들어 해운대구 보건소를 방문해서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등을 점검하고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방역물품을 전하며 격려했다.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발자취 - 주민도시보건위원회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발자취 - 주민도시보건위원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