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구정뉴스

제227회 구정뉴스

구정뉴스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서정우 작성일 2019.05.24

 1. 해운대보건소 증축 준공식 및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앵커> 전국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축제인 해운대 모래축제가 오늘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 동안 해운대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뮤직, 모래와 만나다’라는 테마로 8개국 세계 최고 모래조각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데요, 무더운 초여름 날씨이지만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에서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해보시길 바라며, 구정뉴스 시작합니다.  지난해 전국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꼴로 치매를 앓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구는 보건의료 서비스 확대를 위한 해운대보건소 증축공사 준공을 축하하고 ‘치매 국가책임제’ 이행을 위한 치매안심센터 설치를 널리 알리는 준공식 및 개소식을 열었습니다. 현장으로 함께 가시죠.

 

 지난 16일, 해운대보건소 증축공사 준공식 및 치매안심센터 개소식이 구청장, 보건의료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구는 총 사업비 36억 원을 들여 지상 4층 규모의 별관을 증축했는데요, 1층은 대강당과 회의실, 2층은 통합건강증진센터, 3층은 치매안심센터, 4층은 사무실 등으로 조성되었습니다. 특히, 임시 운영되던 치매안심센터가 16일 정식 개소함에 따라 치매 통합 관리서비스 제공,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쉼터 운영 등 치매 관련업무를 더욱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2. 민선7기 일자리 4만 7천개 창출

 

앵커> 지자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지역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수립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공시하고 이를 실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을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라고 하는데요, 민선7기 해운대구의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종합계획을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구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민선7기 동안 공공 부문과 민간부문에 양질의 일자리 4만 7천개를 창출, 올해 1만 800개의 일자리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4년간 반여·반송 자족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일자리 인프라 구축사업에 투자하며, 노인·장애인·청소년·취약계층 취업 지원 등 대상별 맞춤형 일자리 69개 사업도 함께 추진합니다. 특히,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자립형 일터 ‘공동작업장’, 문화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운대 개그학과 사업’등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된 해운대형 일자리사업도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구는 구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단신1개>

 

제5회 해운대구 효행상 시상식

 

지난 9일, 제47회 어버이날을 기념하기 위한 ‘제5회 해운대구 효행상 시상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효행상, 모범청소년상, 장한어버이상 등 모두 25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는데요,구는 효행상 시상식을 통해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널리 알려 사람중심 해운대를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제227회 구정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27회 구정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소통협력과  서정우
  • 문의처 051-749-1688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