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통방 다모이소 비주얼 이미지

현재 14건의 제안에

144명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내가 바라는
해운대의 정책

제안하기

벡스코역의 비상!

해운대 구민청원 게시물 상세 정보
제안자 김○○ 제안기간 2019.11.08 ~ 2019.12.07
안녕하세요 저희 가족은 사정상 매주 주말 서울과 부산을 오간답니다. 늘 ktx를 이용해서 아빠는 케이티엑스 븨아피라던가 그렇던데 .. 각설하고 저는 부산과 서울을 잇는 ktx가 벡스코역까지 이어지길 바랍니다.저는 벡스코역이 생긴 이래로 왜 벡스코역에선 부산서울노선이 서지 않는지 늘 의문이었습니다. 명색이 대한민국 제 2의 도시 부산광역시에 서울과 연결되는 역이 부산역하나뿐이라는건 선진국으로서 의아한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ktx선을 벡스코역까지 이어야할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째. 해운대, 그리고 마린이나 센텀에는 사업하시는 분들 또 잦은 출장이 필요한 회사원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사실 지금 해운대와 부산역은 너무 멀어서 서울을 갈때 차라리 공항리무진을 이용해 비행기를 타는게 나아보일때가 많습니다. 이는 부산역이 많은 인파로 너무 혼잡해서 그 주변 교통상황도 안좋고, 지하철또한 한번 갈아타야하는 실정이라 적지않은 체력이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고로 서울역에서 벡스코역까지 기차가 운행된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ktx를 이용할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는 절대로 어느 곳에서도 적자로 이어지지 않겠죠. 둘째, 부산서울 노선의 벡스코역까지의 확장은 벡스코역의 활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시리아역에 놀이공원도 공사중에 있고 최근 기장의 카페와 핫플레이스들의 증가로 기장을 찾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벡스코역과 동해선의 광고가 많이 되지 않아 제 주변에도 기장쪽은 차없이 못간다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벡스코역이 서울역까지 이어진다면더 많은 사람들이 이 역의 존재감을 느끼고 더 잘 사용하지 않을까요?? 사실 지금의 벡스코역은 센텀과 해운대의 명성에 비해 썩 썰렁합니다. 아주 잘 지어진 신설기차역인데도 불구하고요. 셋째로 해운대와 센텀시티는 서울및 부산외 지역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관광도시입니다. 수많은 관광여행객들이 광안리 해운대 또 센텀을 즐기러 부산에 옵니다.하지만 부산역에서부터 해운대를 찾아오는것은 타지인이나 외국인에게는 복잡한 관문입니다. 물론 부산은 지하철이 아주 잘 돼있는 도시이지만 벡스코역에서 기차를 내려 해운대나 광안리를 들리는것이 훨씬 쉬울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여행객의 첫 여행지에 대한 첫인상은 보통 이동의 편의성에서 오지요. 좋은 여행지에서의 첫인상이 여행의 즐거움을 키워줄것이고 이는 결국엔 관광도시로의 재방문으로 이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뉴스 기사에서 센텀부지가 도심 공항터미널 제 1 후보지로 부상했다는 걸 봤습니다. 교통의 요지, 세계로 뻗어나가는 국제도시로의 발판. 서울역-벡스코역의 연결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해운대구자체에서 힘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의견이 높은 분들께 닿아 꼭 실현되길 바라며 글 마칩니다.
첨부파일

1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행정지원과  정태영
  • 문의처 051-749-4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