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설명회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9.01

부지활용방안 도로망확충 등 주민 의견
시와 도시공사가 수용하도록 적극 요청

해운대구는 지난 8월 5일 반송1동, 6일 반송2동 주민을 대상으로 센텀2지구 도시첨단 산업단지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40여 명의 주민이 참석했으며, 부산도시공사의 사업설명과 구청장 주재의 구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설명회에서 자원재활용품 선별장은 일부 주민이 오해하는 폐기물 처리장이 아니며 분리배출한 재활용품을 재분리 작업하는 곳이라고 안내했다. 구는 이곳을 첨단 자동화시스템을 갖춘 스마트 선별장으로 만들어 친환경 자원순환운동 교육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주민들은 산단계획(안)상 반송지역에 배치된 재활용 선별장의 이전을 요청했다. 구는 현 위치에서 다른 곳으로 이전하도록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에 요구하고, 반드시 이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반여동 지역보다 주거용지와 상업용지가 부족한 반송쪽 부지에 대해 조정을 요청하는 의견이 많아, 반송에 접경한 산업용지를 주거·상업·지원시설 모두가 입주 가능한 복합용지로 변경, 부지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도로망 확충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 또한 많았다.
센텀2지구가 들어서면 만성 정체구간인 반여로의 정체 해소가 필요하며, 센텀2지구의 주 진입로로 구상돼 있는 석대로와 반송로의 확장도 필수적이다. 구는 센텀2지구 연계 교통망 확충을 지속적으로 요청해 석대로 1.9km 구간과 반송로 2.1km구간 확장과 반여로와 센텀2지구를 연결하는 0.8km구간의 도로를 확충할 예정이다.
반여우회도로는 제2센텀 사업구간에 포함하고 조기 개통하기로 했다.
문 의 일자리경제과 ☎051-749-452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센텀2지구 도시첨단산업단지 설명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