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신청사 디자인 이달 말 확정 내년 착공 예정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05.03

현 청사 활용 주민 의견수렴
6월 찾아가는 설문조사단 운영

해운대구청 신청사 디자인이 이달 말에 확정된다.
구는 지난 2월 신청사 건립공사 설계공모를 시행해 모두 14곳의 건축사가 신청했다. 이달 16일 설계공모 작품을 접수받아 1·2차 심사를 거쳐 5월 30일 최종 당선작과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사 디자인은 해운대구의 위상에 걸맞은 창의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을 갖춘 최적의 시설로써 ▷행정중심 랜드마크로서의 상징성 ▷구민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고려한 설계 ▷에너지 및 업무 효율성 제고 ▷주변 경관을 고려한 쾌적성 확보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할 방침이다.
설계공모 결과 1위로 선정되는 업체에는 설계권을 부여하고 입상작에 대해서도 보상비를 차등 지급한다.
해운대구 신청사는 재송동 센텀초 맞은편,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 앞 빈터에 연면적 28,384㎡, 지하 2층, 지상 8층, 주차면 350면 규모로 건립된다.
구의회를 비롯해 어린이집, 모자휴게실, 건강체험실 등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올해 안에 설계공모와 기본·실시설계를 시행하고 내년에 착공할 계획이다.
청사 이전에 따른 중동 현청사는 주변의 공동화를 막고 인근 상권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청사 이전시기와 맞춰 단계별 절차를 이행하고 있다.
6월부터는 해운대구 전역에서 찾아가는 설문조사단을 운영해 현 청사 활용 도입시설에 대한 주민 의견수렴에 나설 계획이다.
다중집합장소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조사단 부스를 설치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직접조사를 실시, 주민들이 원하는 최적의 활용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신청사 이전으로 기존 현 청사를 활용하고 있는 타 지자체 사례를 조사하고 벤치마킹을 통해 도입시설, 개발방식 등 활용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구민 의견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 선호도가 높은 2~3개 도입시설안을 주제로 전문가 포럼 등 토론·자문을 거쳐 최종 도입시설을 결정할 계획이다.
문 의 신청사건립추진단 ☎051.749.4863

신청사 디자인 이달 말 확정 내년 착공 예정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신청사 디자인 이달 말 확정 내년 착공 예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