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담배꽁초 없는 쾌적한 해운대 만든다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10.06

담배꽁초 나부터 치우자
해.꽁.치 범구민 운동 전개

해운대구는 깨끗하고 쾌적한 선진도시를 만들기 위해 9월 26일 담배꽁초 제로(ZERO) 도시 조성을 선포했다.
해운대 담배꽁초를 나부터 치우자는 해.꽁.치 범구민 운동을 전개하고, 담배꽁초를 버리지 않겠다고 약속하는 서명 캠페인도 벌인다.
26일 오후 2시에는 새마을단체, 바르게단체,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구남로에서 골목 구석구석의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치웠다.
구남로30번길과 세이브존 앞 하수구의 담배꽁초를 수거했는데 70㎏에 달했다.
흡연자의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해양생태계를 파괴하는 담배꽁초의 유해성을 알리는 캠페인도 함께 실시했다.
구는 앞으로 담배꽁초 무단투기 근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남로, 해리단길, 신세계백화점 주변, 장산역 주변 등 4곳을 담배꽁초 없는 시범거리로 지정, 국민운동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정기적인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매주 첫째 주 수요일을 도시환경정비의 날로 지정해 주요 간선로, 이면도로, 가로화단, 공원, 하천 등에서 환경정비 활동도 벌인다.
각 동도 담배꽁초 무단투기 불결지를 수시로 정비하고, 담배꽁초 없는 시범거리를 지정해 한 달에 한번 단체원들과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해운대구청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운대를 만들어 살기 좋은 도시, 오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통협력과 ☎051.749.4332

담배꽁초 없는 쾌적한 해운대 만든다

담배꽁초 없는 쾌적한 해운대 만든다

담배꽁초 없는 쾌적한 해운대 만든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담배꽁초 없는 쾌적한 해운대 만든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