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8.05

안심스크린 설치
불법촬영 원천차단
조례 제정에도 나서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해운대구는 몰래카메라 등 불법촬영 성범죄를 막기 위해 관내 공중화장실에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한편 관련 조례 제정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화장실 위·아래 칸막이 공간 사이로 휴대폰을 내밀어 불법촬영하는 사례가 많다고 한다.
구는 이를 막을 수 있는 일명 안심스크린을 해운대해수욕장 내 2곳 공중화장실에 설치했다.
관광객이 많은 곳에 시범적으로 설치했으며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촬영 예방 조례 제정에도 착수했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공중화장실 등에서의 불법촬영에 의한 성범죄 예방 조치 ▲상시 점검체계 구축, 특별관리 대상 화장실 지정, 실태조사 ▲민간화장실 점검 유도, 신고체계의 마련 ▲협조체계 구축, 홍보 등이다. 하반기에 조례가 제정되면 안심화장실 조성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는 그동안 공중화장실에 CCTV, 안심벨, 안심거울을 설치했고 탐지장비를 활용해 수시로 불법촬영기기가 없는지 점검하고 있다.
특히, 사각지대라 할 수 있는 민간화장실의 안전을 위해 불법촬영기기 탐지 장비를 대여하고 있다.
해운대구청장은 "안심스크린 설치를 확대하고 조례를 제정하는 등 안전한 화장실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원순환과 749-4423〕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