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내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받아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0.10.15

다양한 분야 10건 의견접수



구는 주민들이 직접 구 예산 편성과정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일환으로 내년도 예산편성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했다.
8월 25일부터 9월 24일까지 1개월간 구 홈페이지에 2011년도 예산편성에 바란다는 의견접수창구를 운영했다.
도로개설, 공원녹지, 하수구, 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모두 10건의 의견이 접수됐다.
접수된 의견은 관련부서에 통보돼 10월 초에 접수의견 검토와 예산반영 요구 작업이 끝날 것으로 보인다.
검토결과 사업 타당성이 인정돼 내년도 예산반영이 필요한 사업은 2011년 예산편성에 추가 요구하고 사업 타당성은 인정되나 장기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사항은 앞으로 세부적인 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 중에서 삼어마을 도시계획도로 개설, 옹기골 가각~석대민원실간 도로확장 사업의 경우 중·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한 사업이다. 청사포 진입도로 미개통구간 사업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업으로 조만간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어르신 휴식공간인 경로당이 부족해 어르신들이 길거리에서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경로당 신축을 건의한 의견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의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
반송3동 체육공원입구와 민방위비상급수시설 앞에 범죄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 요구건은 현장확인 후 설치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그 외 주민 의견도 면밀히 검토해 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획감사실 749-4024〕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내년 예산편성 주민의견 받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