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위로·희망 전하는 빛 바다로의 초대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2.12.01

제9회 해운대 빛축제 … 내년 1월 24일까지
구간 늘리고 프로그램 확대


해운대구는 내년 1월 24일까지 제9회 해운대 빛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어게인(Again), 해운대 빛의 바다를 주제로 행사구간은 두 배 늘리고 시민 참여 프로그램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운영한다. 이태원 참사로 점등식은 취소하고, 11월 18일 불을 밝혔다.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빛 전시회로 안전 개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어게인(Again), 해운대 빛의 바다
제9회 해운대 빛축제는 해운대구와 해운대빛축제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68일간 해운대해수욕장, 구남로 해운대광장, 해운대시장, 온천길 일대가 빛 조형물로 빛난다. 권역별로 천지가 빛나다, 빛을 모으다, 반짝하늘, 금빛거리 등 4개 주제로 빛을 밝혔다. 축제 기간 오후 5시 30분부터 밤 12시까지 점등한다. 단, 해운대해수욕장 구간은 안전관리 문제로 밤 11시까지 점등한다.
해운대 빛축제 만의 이색 프로그램인 해운대해수욕장 빛 파도 구간을 지난해 200m에서 400m로 확대했다. 7명의 미디어아트 작가가 백사장을 배경으로 펼쳐 내는 영상도 눈길을 끈다. 지난해 5분 분량이었는데 올해 14분으로 늘려 더 다채로운 영상을 만날 수 있다.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 야외 방역지침 해제로 2019년 이후 중지했던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올해는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축제기간 내내 구남로에서 소원 엽서 달기 행사를 열고,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오후 6~9시 해운대해수욕장 이벤트광장에서 캐럴 경연대회, 유니세프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공연, 200명의 산타 출정식을 개최한다.

해운대 빛축제 안전하게 즐기자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메인 행사장인 해운대해수욕장 관람데크(총면적 814㎡) 수용인원을 2천 명으로 관리하고, 35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해 인원 통제와 동선 관리, 안전관리에 나섰다. 부대 행사장인 구남로, 해운대시장, 해운대온천길은 개방된 공간이라 진·출입로 통제가 불가능해 자율통행을 하되, 안전요원이 동선과 인파 흐름을 관리한다. 지역상인회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문제 발생 시 신고를 받아 빠르게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관광문화과 ☎051.749.4062

위로·희망 전하는 빛 바다로의 초대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위로·희망 전하는 빛 바다로의 초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