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은둔이웃, 마음 문 열고 세상 밖으로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8.05

한걸음지원단 발족
치유서비스지원·정책 제안

해운대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은둔이웃 세상밖한걸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은둔이웃(은둔형외톨이)은 다양한 이유로 일정 기간 이상을 외부와 단절된 상태로 생활해 정상적인 사회활동이 곤란한 사람을 말한다.
구는 7월 22일 은둔이웃을 도울 전문가 17명을 한걸음지원단으로 위촉했다.
해운대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산게임과몰입상담치료센터, 해운대구 건강가정지원센터, 해운대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해운대구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아이공감정신의학과의원, 협동조합 지역사회와 복지연구소, 해운대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소속의 전문가들이다.
앞으로 지역의 은둔이웃을 찾아내고, 치유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며 정책 제안과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해운대구는 지난해부터 고독사 예방 123프로젝트(1인가구 이웃과 더불어 삶을 살다) 4개 분야 11개 사업을 추진하는 등 고독사 없는 해운대를 만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해운대구청장은 "자칫 개인의 정신적 문제로 치부하기 쉽지만,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은둔이웃 문제를 사회적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며 "이들의 사회 복귀를 위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복지정책과 749-5693〕

은둔이웃, 마음 문 열고 세상 밖으로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은둔이웃, 마음 문 열고 세상 밖으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