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달의 주요 소식

정체 없는 교통환경! 안전한 해운대!

이달의 주요 소식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1.07.05

교통정책과 주차행정과 신설
안전총괄팀 재난관리팀 신설
7월 1일 자 조직개편 단행

해운대구는 7월 1일 자로 주차행정과 등 2개 과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업무의 전문성과 연계성을 강화해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목적이 있다.
해운대의 고질적인 교통문제 해결과 급증하는 주차민원에 대응하기 위해 교통행정과를 교통정책과와 주차행정과로 분리했다.
안전총괄팀을 안전정책과 사회재난을 담당하는 안전총괄팀과 자연재난과 지진·해일을 담당하는 재난관리팀으로 분리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재난업무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안전한 해운대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세무1과와 세무2과를 업무 성격에 따라 부동산 관련 세제를 전담하는 재산취득세과, 지방소득세와 주민세를 담당하는 지방소득세과, 세입과 체납을 담당하는 징수과로 개편했다.
또 미래도시국과 교통건설국을 각각 미래교통국과 도시안전국으로 개편하고, 도시재생과, 교통정책과, 주차행정과, 늘푸른과를 미래교통국 소속으로, 도시관리과, 안전총괄과, 건설과, 건축과, 토지정보과를 도시안전국 소속으로 재배치했다.
해운대구청장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행정기능을 강화하는 등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구민들에게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체 없는 교통환경! 안전한 해운대!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정체 없는 교통환경! 안전한 해운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