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해운대 미래! 주민이 직접 그린다

null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12.01

2040 미래 비전과 전략
초기단계부터 주민 참여
주민 주도형 계획 수립

해운대구는 11월 16일 구청장과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해운대 2040 비전과 전략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갖는 등 해운대구의 장기적인 청사진 마련에 나섰다.
이번 용역은 급변하는 행정여건과 시대변화에 따라 선제적으로 미래 전략사업을 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공기관과 전문가가 주도했던 관 중심의 행정적 계획에서 벗어나 주민이 직접 그려나가는 구민 주도형 계획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2040 해운대 비전과 전략 수립에 구민과 관련 전문가 등 다양한 주체가 초기단계부터 계획 수립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구민기획단을 운영한다. 공무원, 유관기관과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구체적인 실행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내년 11월까지 실시하는 해운대 2040 비전과 전략 수립 용역은 온라인 의견수렴 플랫폼 구축을 시작으로 리플릿 배포, 구민인식조사, 숙의형 원탁토론, 정책야시장 등을 통한 ▲의견수렴 ▲비전수립 방향 설정 ▲실전전략 수립 ▲비전공유라는 4단계 큰 틀에서 진행된다.
해운대구청장은 "미래 20년을 준비하는 중장기계획은 반드시 구민의 생각이 반영돼야 한다"며 "구민의 실질적인 삶의 변화를 이끌어 낼 계획을 수립, 세계에서 가장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기획조정실 749-4013〕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출처표시, 변경금지 2040 해운대 미래! 주민이 직접 그린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