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훈훈한 우리동네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10.29

우1동
○…행정복지센터는 9월 5일 중년 독거남성들을 위한 행복요리교실 쉐프라고 불러줘를 개강했다. 요리수업을 진행하고 직접 만든 반찬을 홀몸 어르신에게 배달하는 프로그램으로 3개월간 주1회 진행한다.
○…수도약국(우동2로 58)은 9월 10일 추석을 맞아 125만 원 상당의 비타민 박스 50개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비타민은 저소득 어르신 25명에게 2박스씩 지원됐다.

우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쌍수)는 9월 3일 아르피나에서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김은득), 방위협의회(회장 김홍엽)와 함께 어르신 200여 명을 모시고 우2동 사랑해孝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수영로교회, 성불사는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사랑의 쌀 10kg 100포, 20kg 50포를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우3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영숙)는 9월 9일 해운대해변로 일대에서 추석 손님맞이 환경정비의 날 활동을 펼쳤다. 명절을 맞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청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주요도로의 무단투기 쓰레기, 불법 광고물 등을 수거했다.
○…주민센터는 9월 19일 국가유공자를 초대해 명패 전달식을 개최했다. 국가보훈처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중1동
○…행정복지센터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영근),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선)는 9월 4일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어르신 70여 명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초대가수 전찬영, 곽희선과 함께하는 어울림한마당도 마련됐다.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대상으로 9월 18일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공복지 실현이라는 주제로 주민 참여와 민·관 협력 강화, 위원들의 역량 강화 등을 위해 개최됐다.

중2동
○…주민자치회(위원장 김옥희)는 8월 26일부터 이틀간 청사 옥상텃밭에서 유치원생 50명을 대상으로 우리 동네 꼬마농부 텃밭체험을 실시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텃밭체험 및 식물 심기 활동을 진행해 생명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정복지센터는 9월 9일 클린도시 중2동 조성을 위한 어메니티 운동의 일환으로 주민자치위원회 및 각급 단체원, 주민 등 40여 명과 함께 추석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좌1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율방재단(단장 박복연)은 10일 좌동초등학교 일대 안전사고 위험요인 점검을 실시했다. 개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분석하고 순찰활동을 펼쳤다.

좌3동
○…통장협의회(회장 김지윤)는 9월 10일 추석을 맞이해 관내 주요 간선로 및 식당가, 산책로 등에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통장협의회는 매달 1~2회 관내 취약지에 환경정비를 실시하면서 좌3동 어메니티 실천에 힘쓰고 있다.
○…좌동119안전센터(센터장 최찬일)는 9월 9일 추석을 맞아 주민센터에 온누리상품권 1만원 권 30매를 기탁했다. 동 주민센터는 기탁받은 성품을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좌4동
○…주민센터는 8월 29일 아동이 있는 관내 다자녀 및 다문화 가정 10여 명과 함께 부모 자녀 소통 공감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적은 부모와 자녀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송정동
○…행정복지센터는 9월 2일 송정1단지 주공아파트 경로당에서 마음나눔봉사단과 함께 어르신 삼계탕대접 행사를 개최했다. 마음나눔봉사단 회원들은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과 제철과일, 다과를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담소를 나눴다.

반여1동
○…바르게살기운동 반여1동위원회(위원장 제해광)는 9월 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반여1동 어르신 건강안마기 전달식을 가졌다. 어르신들의 활력 넘치는 생활을 위해 관내 경로당에 건강안마기를 전달했다.
○…행정복지센터, 영진복지관(관장 복진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래)가 함께하는 반여마을 등대지기는 추석을 맞아 조손가정과 다자녀 가정 등 15가구에 5만 원 상당의 과일선물 세트를 집집마다 방문해 전달했다.
○…자율방재단(단장 정승우)이 9월 5일 반여1동 골목길 중 쓰레기 무단투기가 잦은 곳을 선정해 환경정화, 이동식 플랜트박스 설치 활동을 펼쳐 골목정원을 조성했다.

반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영애)는 9월 10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가졌다.
○…다복한집 봉사단(단장 신재성)과 건강지킴이단(단장 이명자)은 9월 2일 주거환경이 취약한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청소와 정리정돈 봉사활동을 펼쳤다. 10여 명의 봉사자들은 1톤 트럭 2대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방, 부엌, 앞마당을 청소했다.

반여3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진석)는 9월 3일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통장협의회에서 자체 기금으로 반여3동의 어려운 이웃 36세대를 선정해 세대당 쌀 2kg씩을 전달했다.
○…어메니티 추진단(반여3동 주민자치위원회 이하 10개 단체)은 9월 9일 주요 간선로와 상습 불결지 등의 잡초를 제거하고 청소를 하는 등 어메니티 활동을 펼쳤다.

반여4동
○…오성장학회(회장 김형길)는 9월 5일 주민센터에서 청소년 10명에게 50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오성장학회는 2011년부터 매년 기업과 지역이 상생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원모)와 주민센터는 9월 17일 영산대역 광장에서 마을의제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문화가 있는 골목, 반송 버스킹 공연을 펼쳤다. 주민 100여 명이 마술과 노래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난순)는 9월 9일 추석을 앞두고 관내 소외계층 40가구에 사랑의 멸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반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낙용)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손수 만들어 준비한 음식으로 추석맞이 나눔 행사를 펼쳤다.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나물, 떡 등의 명절음식과 성품을 전달했다.

재송1동
○…행정복지센터는 주민 참여형 길거리 정화 활동을 위해 테이크아웃컵 종량제봉투 교환사업을 실시했다. 9월 16일부터 시작된 이번 사업은 1회용품 사용 줄이기의 일환으로 주민이 테이크아웃 컵 20개를 주민센터로 가지고 오면 쓰레기 종량제봉투 10리터 1매를 증정한다.

재송2동
○…YES자원봉사캠프(캠프장 화순자)는 9월 4일 고령, 장애, 질병 등의 이유로 스스로 식사준비가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 주민들에게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반석복지관
○…반석복지관은 KT동부산지사 사랑의 봉사단과 함께 200만 원 상당의 식품, 생필품 등으로 구성한 추석맞이 선물상자를 만들어 9월 10일 홀몸 어르신 60세대에 전달했다.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도 만들어 명절의 기쁨을 나눴다.

해운대구드림스타트
○…해운대구드림스타트는 9월 10일 떡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학부모, 전문자원봉사자 등 30여 명은 바람떡을 정성껏 만들어 반여3동전통시장 상인들과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한편, 국민연금공단 지원으로 10월 18일과 25일 두 차례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양아영 부모온 대표가 화를 낼 줄 아는 부모가 건강하다, 마음을 나누는 대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무료. 749-5996.

장산노인복지관
○…장산노인복지관(관장 이복휘) 실버영상제작 동아리가 9월 19일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9회 부산실버영상제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광일 어르신 외 8명은 졸혼이 뭐꼬?를 출품했다. 사진반 회원 3명도 사진 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훈훈한 우리동네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