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7.01

우1동
○…바르게살기운동 우1동위원회(회장 송기태)는 6월 10일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으로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싱크대, 방충망 등을 교체하고 정리정돈 및 청소활동을 실시했다.
○…행정복지센터는 5월 1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영일),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윤나영)와 중년 남성 고독사 예방을 위한 셰프라고 불러줘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2동
○…통장협의회(회장 최은숙)와 방위협의회(회장 김홍엽)는 6월 18일 우동지구대(대장 민영웅)와 합동으로 관내 범죄 취약지 야간 도보순찰 활동을 실시했다. 안전도 향상을 위해 실시한 이번 순찰은 관내 범죄 취약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범죄예방 홍보 활동도 함께 펼쳤다.

우3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일주)는 6월 19일 어메니티 특수시책인 담배꽁초 없는 쾌적한 상가 만들기 우3동 어메니티 활동 사업을 실시했다. 관내 오렌지상가를 찾아가 상가 내 담배꽁초 무단투기 흡연구역에 재떨이를 설치했다.

중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태한)와 행정복지센터는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한 인터넷 라디오 행복가득 마을확성기를 운영하고 있다. 행복가득 마을확성기는 마을공동체의 회복을 목표로 주민들과 소소하지만 공감되는 주제로 소통할 예정이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영근)는 6월 10일 중동 오산공원에서 2019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열고 병충해 없는 여름나기를 다짐했다.

중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영기)는 6월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2019년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열고 병충해 박멸을 통한 쾌적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다짐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류미아)는 6월 4일 어르신 120여 명을 모시고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정을 나누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청사포 입구 데크 보행로에 알록달록 산뜻한 꽃길을 조성했다. 자칫 삭막할 수 있는 데크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함으로써 주민과 관광객들이 더욱 기분 좋게 다닐 수 있게 되었다.

좌1동
○…좌1동 청년회(안영호 회장)는 5월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9~11시 우리 동네 흡연골목, 미관광장 등에서 야간자율 방범활동 펼쳤다. 좌1동 청년회는 평소 주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좌2동
○…김상수 해운대구의원이 5월 24일 새마을문고에 도서 200여 권을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게 되는 계기가 됐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조)는 6월 1일 부흥공원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벼룩시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중고물품을 직접 판매하거나 교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5월 25일 주민자치위원, 각급단체원 50여 명과 함께 거제도 일원으로 마을의제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좌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백점자)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동익)는 5월 21일 송도이동갈비(해운대 순복음교회 옆)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어르신 140여 명을 모시고 주민화합·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는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광재)는 6월 15일 신도중학교 뒤편 푸른 공원에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경제관념 형성과 자원순환 체험 시간인 오늘은 나도 CEO, 어린이 벼룩시장을 운영했다.

좌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시호)는 6월 15일 주민자치위원 및 단체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단체별로 상습 불결지 활동 구역을 정하는 등 어메니티 활동 강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송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용란)는 5월 3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출생 축하 선물로 쓰일 미역 50봉지를 포장했다.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송정동의 출산장려를 위해 해마다 출산축하 건강미역을 지원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복천)는 6월 4일 의용소방대, 녹색어머니회, 한국자유총연맹 해운대구지회 송정분회와 함께 송정 그린레일웨이공원 일대를 청소하는 등 그린 어메니티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행정복지센터는 6월 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용우) 위원 등 8명과 함께 불필요한 물건을 쌓아두거나 버리지 못하는 저장강박 위기가구의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쳤다.

반여1동
○…수영강변축제위원회(위원장 김정섭)는 6월 11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제6회 반여1동 어르신 장기대회를 열어 성황리에 마쳤다.
○…행정복지센터는 5월 31일 문화센터에서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방역장비의 취급 요령, 약품의 안전사용교육 등 마을 보건 지킴이로서의 결의를 다졌다.
○…행정복지센터는 6월 5일 관내 경로당 어르신 7명과 장산초등학교 어린이집(원장 박남순) 원아 14명과 함께 반여지구대(대장 조기원)를 방문해 반짝반짝 일촌더하기 견학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반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재성)는 6월 15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이 기부하는 특별한 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5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행사 수익금은 반여복지관에 기탁했다.
○…행정복지센터는 6월 13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100여 명을 초청해 2019년 찾아가는 영화관 행사를 열었다. 지역 유명가수의 식전공연 및 영화 상영이 이어져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반여3동
○…청년회(회장 임삼진)는 5월 12일부터 매주 일요일 회원 8명이 관내 전역을 돌며 자율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모기, 파리 개체수가 증가해 지난해보다 이른 시기인 5월부터 방역활동에 나섰으며, 관내 상습 불결지·공원 등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 중이다.

반여4동
○…박순옥 주민자치위원은 6월 18일 어려운 이웃에 전해 달라며 50만 원 상당의 구수한 정 나눔 세트(된장·고추장·참기름)를 반여4동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주민센터는 기탁된 성품을 관내 어르신과 장애인 등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반송1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회장 정원모)에서는 6월18일 마을의제 사업인 문화가 있는 골목. 반송 버스킹 공연을 영산대역 광장에서 펼쳤다.
○…지역사회봉사단체인 부산시 유공친절 기사회(회장 박길흥)는 6월 20일 관내 홀몸 어르신이자 기초생활수급자인 대상자를 선정해 2019년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도배, 장판 교체, 문 수리 등 사회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이다.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창건)는 6월 15일 문화마당에서 지역주민과 어르신 200여 명을 초청해 나도 가수왕- 주민과 함께하는 청춘 호호호 노래자랑 행사를 실시했다.
○…행정복지센터는 6월 11일 문화마당에서 반석복지관 등 8개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 복지· 일자리 상담 정보 등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우리 동네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낙용)는 6월 1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선진지 견학에 참여한 여수시 이·통장 복지리더 100여 명을 대상으로 New그룹프랜드 사업 등 민관협력 우수사례 특강을 실시했다.

재송1동
○…재송1동 청년회(회장 심형섭)는 6월 2일 경북 청도군에 위치한 신화랑 풍류마을에서 관내 다문화가정 50여 명과 청년회 가족을 초청해 봄소풍 행사를 가졌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화랑VR체험, 국궁체험, 미니운동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재송2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위자)는 5월 23일 밥차 운영 위원회와 각급 단체원 100여 명과 함께 지역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한마음 孝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음악연구회 예울림의 위문공연과 함께 식사를 대접함으로써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해운대구 평화통일한마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해운대구협의회(회장 김도성)는 6월 16일 평화통일을 주제로 지역 주민과 단체가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인 2019 해운대구 평화통일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각종 체험부스와 도전 골든벨, 통일그림 그리기 대회, 통일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국 줄넘기 대회서 수상(사진)
○…세계줄넘기총연맹 주관으로 5월 26일 열린 2019 생활체육 전국 줄넘기 대회에 참가한 10명의 반송2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든솔 청소년들이 금상 6명, 은상 2명, 동상 2명까지 모두 수상했다. 방과후아카데미 정책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수상자들은 매주 전문체험활동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줄넘기 실력을 뽐냈다.
반송2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맞벌이·한부모·장애·취약계층 가정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연중 신청 가능하며 현재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모집 중이다. 749-5732.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