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19.03.11

우1동
○…수도약국(대표 이영재)은 1월 25일 125만 원 상당의 건강보조식품(비타민 50개)을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후원품은 노인, 중증장애인 등 건강취약계층 저소득 1인 가구에 지원됐다.
○…김은경 씨는 1월 30일 70만 원 상당의 떡국떡 70봉지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떡국떡은 관내 홀몸어르신 35명에게 지원됐다.

우2동(사진)
○…주민센터는 1월 30일 오딧세이 치과의원(대표 장석민)과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청소년 치과의료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해운대 센텀 오딧세이 치과는 구강 질환, 치아 결손 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 자녀들에게 무료 치료를 지원하기로 했다.

우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만석)는 2월 15일 정기회의를 통해 각 단체별 해운대 어메니티 추진사업을 결정했다. 우3동에 최적화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주민들의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으며 결정된 사업은 1년간 진행한 후 사업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다.

중1동
○…주민자치회(위원장 고태한)는 1월 31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기해년 새해의 주민 안녕을 기원하는 입춘방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입춘대길(立春大吉), 건양다경(建陽多慶) 등 모두 4종의 입춘방을 나눠 주었으며 즉석에서 원하는 문구를 작성해주기도 했다.

중2동
○…주민센터는 2월 1일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각급 단체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해운대구 보건소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습관 형성과 행태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건강증진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좌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성훈)와 NC백화점 좌동점(총무팀장 고성훈)은 2월 15일 좌1동 어메니티 작은 시작 활동 차원에서 담배꽁초를 줍는 등 NC백화점 앞 광장을 청소했다.

좌2동
○…인지태권도(관장 백혜윤, 서지용)는 2월 1일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태권도장 아동들이 모은 라면 12박스를 기탁했다.

좌3동
○…좌동 119안전센터(서장 정석동)는 2월 1일 주민센터에 성금 10만 원과 라면, 휴지 등 생필품을 기탁했다. 기탁 성품은 관내 저소득 주민 2명에게 전달됐다.

좌4동
○…주민센터는 2월 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홀몸 어르신의 마음을 위로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돌봄 방문을 실시했다. 주민들이 기탁한 성품과 손난로 등을 전달하고 겨울철 건강 수칙도 안내하는 등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살폈다.

송정동
○…풍물패(회장 오명희)는 2월 18일 정월대보름맞이 지신밟기를 실시했다.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송정중앙로, 송정해수욕장 일대를 돌며 비나리, 풍물, 지신풀이 등 올 한 해 주민의 무사태평과 마을의 안녕을 기원했다.

반여1동
○…행정복지센터는 1월 23일 복지 사각지대 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또 관내 경로당 19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안내 활동도 펼쳤다.
○…반여1·4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이영기)는 1월 29일 설 명절을 맞아 좀도리 운동으로 모은 성금 108만 4천750원과 양곡 800kg, 화장지세트 42묶음을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된 성품은 관내 저소득 주민들에게 전달됐다.

반여2동
○…통장협의회(회장 송귀남)는 1월 25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의 쌀 전달 행사를 가졌다. 10kg들이 쌀 30포를 마련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구 등 30곳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등 따뜻한 동네 만들기에 앞장섰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영애)는 2월 12·13일 이틀간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밟기 행사를 가졌다. 부녀회원들은 풍물단과 함께 마을 구석구석을 돌며 마을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했다.

반여3동
○…인지농악단(단장 이성구)은 2월 13일부터 이틀에 걸쳐 정월대보름을 맞아 주민들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행사를 진행했다. 지신밟기는 마을의 평안과 가정의 다복을 축원하는 민속놀이로 해마다 열리는 반여3동의 주요 행사다.

반여4동
○…(주)오성금속(대표 김형길)은 1월 29일 직원들의 급여 끝전을 모은 100만 원을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오성금속 직원들은 20여 년 동안 급여 끝전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반송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원모)는 2월 14일부터 3일간 지신밟기 행사를 진행했다. 풍물단(단장 강말연)과 행사에 참여한 각 단체원들은 관내 전역과 기장 일대에서 마을의 평안, 주민의 건강과 다복을 축원했으며 입춘방 나눔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반송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창건)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2월 13일부터 3일간 지신밟기 행사를 실시했다. 아파트 단지, 주요 상가 등 반송2동 전역을 돌며 마을의 안녕과 주민의 행복을 기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낙용)는 2월 21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2019년 주요사업 계획 등을 논의하며 지역사회 복지공동체로서의 역할과 방향을 정립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위원회 주최, 새마을문고(회장 정수림) 주관으로 2월 21일 제14회 반송 어린이 독서골든벨을 개최했다. 초등생 10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책을 접하고 퀴즈를 풀면서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렀다.

재송1동
○…통장협의회(회장 정대규) 소속 29명의 통장들은 2월 1일 설날을 맞이해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주민센터에서부터 재송시장까지 걸으며 도로와 인도변의 담배꽁초, 불법 전단지 등 쓰레기를 주워 깨끗한 동네를 만들었다.

재송2동
○…두 아이 아빠라고 자신을 소개한 익명의 기부자가 1월 25일 라면 15박스를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기탁품은 관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기부자는 2016년부터 명절 때마다 라면을 기탁하고 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