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작은 후원 큰 희망 - 하늘이네 세 식구에게 희망을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5.18

하늘이(6·가명)는 엄마가 사업 실패로 많은 빚을 지고 집을 떠나 할아버지, 할머니와 살고 있습니다.
간혹 엄마가 집에 들러 하늘이를 보고 갈 때도 있지만, 이내 다시 떠나 어디서 어떻게 지내는지도 알 수 없습니다.
하늘이는 엄마가 집에 오면 기쁘지만, 언제 오는지 알 수 없어 계속 기다리고 금방 다시 가버리는 엄마 때문에 속상한 마음이 듭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모두 당뇨와 고혈압 등으로 건강이 좋지 않아 하늘이와 놀아주기가 어렵습니다.
좁은 방에서 하늘이가 유일하게 의지하고 놀 수 있는 것은 장난감과 동화책 몇 권뿐입니다.
하지만 하늘이는 부모님의 부재에도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할아버지, 할머니의 기쁨이 되며 발달지연 없이 잘 성장하고 있습니다.
할아버지는 정부 보조금을 아껴 하늘이 간식을 사주고, 하늘이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볼 때가 가장 기쁘다고 합니다.
할아버지와 할머니, 하늘이 세 식구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가족복지과 749-5991〕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작은 후원 큰 희망 - 하늘이네 세 식구에게 희망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