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년 9월)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소통협력과 작성일 2020.09.03

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순연)는 8월 5일 찰떡궁합 해피봉사단과 함께 홀몸어르신 20가구에 수제떡을 전달했다. 매월 1회 봉사단이 만든 떡을 협의체 위원들이 가정에 배달하며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송기태)는 옛 해운대역 광장~해운대해수욕장 일원에서 피서철을 맞아 관광객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실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우2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김은득)는 8월 14일 관내 경로당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보양식 전달 행사를 가졌다. 올해는 코로나19로 감자탕, 다과 등을 포장해 경로당 외부에서 어르신 30여 명에게 전달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운복)는 8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힐링캠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심리를 치유하고 식물을 이용한 원예치유 체험 등 다양한 공예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태순)는 8월 13일 해운대 자원봉사센터에 수재민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역대 최장 장마로 많은 이재민이 발생함에 따라 간편식과 김을 구입해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누고자 협의체 위원들과 뜻을 모았다.

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만식)는 장마 기간 해충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 관내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 10가구에 방충망을 설치했다.
○…해운대제일교회(담임목사 심욱섭)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250만 원을 해오름청소년육성회(이사장 이정웅)와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장학금은 관내 저소득 중·고등학생 5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중2동
는 8월 5일 청사포 마켓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각종 복지제도 안내와 상담을 실시하고,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하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실을 개최했다. YES자원봉사캠프도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의 우울감 해소를 위한 네일아트 서비스도 제공했다.
○…행정복지센터는 8월 13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민자치위원회, 어메니티 환경정비단, 지역 주민 등 25명과 함께 달맞이언덕 일원에서 잡초 제거와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등 쾌적하고 걷기 좋은 마을 조성을 위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좌1동
○…바르게살기운동 좌1동위원회(위원장 정은숙)는 8월 18일 걷고 싶은 가로수길 만들기 사업을 실시했다.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가로수에 영양제 주기, 인도 잡초 제거, 무단방치 쓰레기 수거 활동 등을 펼쳤다.

좌2동
○…행정복지센터는 7월 29일 도시농부 양성과정 수강생들과 텃밭채소 이웃 나눔의 날 행사를 가졌다. 수강생들은 직접 기른 상추, 쑥갓, 오이, 고추 등을 수확해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10세대를 방문해 전달했다.

좌3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18일부터 희망일자리 사업 공공근로자들과 관내 상습 불결지와 주변 인도 등에서 환경 정비활동을 펼치고 있다. 환경정비 후에는 화단을 조성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좌4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4일부터 21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유기견에게 포근함을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서로 배려하는 펫티켓 실천 운동 우리 모두 행복하개와 연계한 YES자원봉사캠프 활동의 하나로 봉사자들은 양말목을 활용해 패드 등을 제작, 해운대구 유기견센터에 기부했다.

송정동
○…송정동 각급 단체원과 주민, 해운대구 자원봉사자센터(센터장 손태산), 구 직원 등 100여 명은 지난 7월 23일 발생한 집중호우로 주택이 침수되는 등 많은 피해를 입은 송정동의 침수지역을 복구하기 위해 쓰레기 처리, 토사·부유물 제거 등에 힘을 모았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용우)는 지난 7월 20일 갈포행복마을센터 카페 아라에서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그동안 추진했던 반찬지원사업 등을 살펴보고 앞으로 추진할 마을특화사업 등에 대해 토론했다.

반여1동
○…쿡1015 부산반여점(대표 안수빈)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물김치 30통을 직접 담가 8월 20일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행정복지센터는 이를 기부자의 뜻에 따라 저소득 어르신 가정 30세대에 전달했다.
○…행정복지센터는 8월 3일 어메니티 환경정비단 25명을 대상으로 자원순환정책 교육을 개최해 지역주민의 자원 재활용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켰다.

반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재성)는 7월 30일 반려동물 펫티켓 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반려동물 문제를 공유하고 이를 해소해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 행복한 반여2동을 만들고자 동네 곳곳을 돌며 홍보물품을 배부하는 활동을 펼쳤다.

반여3동
○…행정복지센터는 8월 12일 단체원과 주민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휴가철 대비 환경정비의 날을 운영했다. 이 날은 관내 주요 도로 잡초 제거, 도로변 화분 등을 정비했고 특히 상습불결지 무단투기 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반여4동
○…해운대 양봉작목반(대표 방성재)은 면역력 증진을 위한 양봉 꿀 50병을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기탁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지원)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에게 전달됐다.
○…행정복지센터는 배움의 기회를 놓쳐 생활에 불편을 겪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초등 문해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반송1동
○…새마을지도자, 새마을부녀회, 새마을문고는 8월 9일 새마을 희망동산에서 반송천 수질 개선을 위한 EM 흙공 만들기 활동을 펼쳤다. 이날 만들어진 흙공은 몇 주간의 자연건조 과정을 거쳐 반송천에 투척될 예정이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원모)와 새마을문고(회장 정경순)는 8월 8일 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엄마랑 책놀이 풍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동화구연, 그림그리기 독후활동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반송2동
○…주민자치회(회장 송민우)는 7월 28일 제1기 반송2동 신통방통 마을기자단을 출범했다. 마을 소식을 주민과 공유하고, 문제점과 이슈를 진지하게 고민해 적극적으로 해결해나가고자 기획됐다. 오는 10월 말에 마을신문을 발간할 예정이다.
○…주민축제위원회(위원장 송민우)는 8월 13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어르신 1천여 명을 초청해 행복이 가득한 나눔 밥상 제9회 1,000 부모님 삼계탕 대접 행사를 펼쳤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실 수 있도록 떡과 삼계탕을 대접했다.

재송1동
○…자율방재단(단장 박종하)은 8월 13일 코로나와 더위로 지친 관내 어르신에게 영양 가득한 삼계탕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행정복지센터는 8월 14일 휴가철 대비, 관내 2차 환경정화 운동을 실시했다. 긴 장마 이후 모기 등 해충으로 전염병 발생이 염려되는 제일쉼터와 등산로 일대를 중심으로 잡초 제거와 환경정비, 코로나19 확산 대비 생활방역을 진행했다.

재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위자)는 7월 23·30일 고독사 고위험 가구의 안부 확인과 영양 지원을 위한 행복 한 움큼 사랑가득 반찬배달 활동을 실시했다.
○…마을계획단(단장 이창주)은 8월 6일 <재송마을이야기> 저자 조송현 교수를 초청해 재송마을의 역사·문화자원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미래비전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정복지센터는 7월 29일부터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의견수렴에 나섰다. 또한,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게시판을 설치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이다. 앞으로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해운대구드림스타트
○…해운대구드림스타트는 8월 12일 해운대소방서와 함께 한국119소년단 발대식과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드림스타트 아동과 보호자 등 30여 명이 센텀119안전센터에서 펌프차 방수체험을 비롯해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을 배웠다. 2011년 반여동에 문을 연 드림스타트는 해운대 거주 아동들의 공평한 양육 여건과 출발의 기회 보장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년 9월)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년 9월)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4유형: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2020년 9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