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10.11

우1동
○…바르게살기협의회(위원장 박영)는 7~8월 매주 화·토요일 구남로에서 피서객들에게 관광홍보물을 배부하고, 미아방지 팔찌 달아주기 봉사활동을 추진했으며, 광복절을 맞아 국기게양대를 추가 설치하고 태극기달기 운동을 펼쳤다.
○…청년회(회장 김동곤)는 지난 8일 관광오거리에서 불법주정차 없는 시범거리 조성 야간캠페인을 실시했다.


우2동
○…동장이 직접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를 방문해 구정홍보와 주민건의사항을 접수하는 찾아가는 구·동정 홍보대사를 운영하고 있다.
○…우동천 환경정화봉사단은 지난 7월 28일 대대적 우동천 정비활동을 펼쳤다.
○…우2동사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용수)는 주민중심 동사건립을 위해 건립지원과 감독을 철저히 해나갈 계획이다.


중1동
○…새마을문고(회장 정미영)는 엄마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특강으로 전통한지 부채를, 회원들은 여름용 잠옷 60여 개를 만들어 관내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통장협의회(회장 이수자)는 지난 22일 밑반찬을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을 방문해 안부를 물으며 전달했다.


중2동
○…자연으로 봉사단(단장 최정숙)은 지난 7일 천연비누 1백 개를 제작해 관내경로당 5개소에 전달했다.


좌1동
○…동직원과 통장협의회(회장 배창근)는 7월 29일 오전 5시 해운대해수욕장에서 70자루 분량의 재활용쓰레기를 분류하고, 쓰레기 투기근절 및 음주자제 캠페인을 펼쳤다.
○…좌1동은 직접 제조한 친환경 효소세제 EM 활성액을 본격 판매한다. 악취제거 및 수질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활성액은 동주민센터에서 0.5ℓ를 1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좌2동
○…오는 9월 22일 부흥공원에서 제3회 좌2동영화제가 개최된다. 뮤지크 실용음악학원 학생들의 식전공연에 이어 영화 코리아를 상영할 예정이다.
○…좌2동 청소년리더 PTL단은 지난 4일 장산역에서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향후 자체 동아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지난 25일 통일여성회가 주관하는 책잔치가 동주민센터에서 열려 책 체험부스와 독서감상문 시상식,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알뜰장터와 불법주정차 안하기 캠페인도 실시했다.


좌3동
○…새마을문고는 7월 24~27일 초등생 대상 방학특강을 운영했으며, 웃음파도봉사단은 매주 목요일 주민들에게 웃음전달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폭력 ZERO! 순찰단은 지난 14일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방학특강으로 청소년 대상 인문학 인성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좌4동
○…YES자원봉사캠프(회장 임경옥)는 청소년 대상 나도 불법주정차 없는 좌4동 만들기 홍보대사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주민자치회(위원장 김원형)는 초등생 40명을 대상으로 소품활용D.I.Y, 한자급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월자)는 푸른마을 만들기를 위해 대동사거리 일원에 여름초화 1천5백 본을 심었다.


송정동
○…한국자유총연맹 송정지회(회장 안영임)는 광복절을 맞아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 250개를 게양하고, 송정2휴먼시아아파트에서 국기게양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1일 (주)MDO 김득용회장의 후원으로 쏠데까사아파트 준공기념 사랑의 쌀나눔 행사가 열려 관내 1백 세대가 지원을 받았다.
○…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김영삼)는 7월 17일 관내 저소득가정 학생 3명에게 20만 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반여1동
○…새마을문고(회장 한희영)는 지난 7·9일 초등학생 대상 펄러비즈 방학특강을 실시했다.
○…클린봉사단(단장 노희석)은 지난 21일 관내 거동불편 가정을 방문해 집안청소 및 마을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반여2동
○…청소년지도위원회 후원으로 7월 25일 관내 저소득가정과 가람뫼 지역아동센터 소속 청소년 70여 명이 여수엑스포를 관람했다.
○…재반무지개 행복마을센터는 8월부터 매주 화·목요일 저녁 8시 지역 주민을 위해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자율방역단은 지난 8월 취약지역 집중 방역을 실시했다.


반여3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태극기사랑 홍보봉사단을 구성해 광복절 아파트용 대형태극기를 제작·게양하고, 연중게양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방학중 관내 청소년 8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반여4동
○…지난 17일 한지부채만들기 방학특강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경로당을 방문해 부채를 전달하고 어르신 말벗되어드리기 봉사를 실시했다.
○…동주민센터는 7월 27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추억담은 영화관을 운영해 영화를 상영하며 간식을 제공했다. 월 1회 운영된다.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권덕상)는 지난 8월 관내 청소년들에게 무료 탁구강습을 실시했다.


반송1동
○…지난 17일 동주민센터 일원에서는 제6회 한여름밤의 거리문화축제가 열려 많은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초청가수 공연과 레이저쇼, 주민 노래왕선발대회 등이 진행됐다.


반송2동
○…반송2동축제위원회(위원장 양덕진)는 지난 10일 제8회 반송 한마음 별빛축제를 개최했다. 주민 2천여 명이 참석한 행사는 마술, 변검술, 초청가수 노래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져 호응을 받았다.


반송3동
○…어르신 건강지킴이 봉사단을 구성한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이도)는 관내 경로당 3개소에 방역을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기홍)는 관내 저소득 20가구의 노후 방충망을 교체 설치했다.
○…동주민센터는 지난 8일 학생 참사랑나눔 지역협의회를 구성했으며, 학교폭력 예방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재송1동
○…새마을문고(회장 전성숙)는 지난 10·17일 관내 초등학생 대상 공예품 만들기와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여름방학 인문학 특강을 개최했다.
○…동주민센터는 지난 27일 수필가 이병수씨를 초청해 이모작 삶이 아름답다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개최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재송2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김미선)는 7월 24일 관내 저소득가정 청소년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새마을문고는 7월 24일~8월 16일 매주 화·목요일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일본어 강습을 실시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최근선)는 지난 6일 말복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94명을 초청해 삼계탕을 대접했으며, 각급 단체도 힘을 보탰다.


민주평통
○…해운대구협의회는 지난 13일 해수욕장 환경미화원 대기실을 방문해 해수욕장 청소에 노고가 많은 환경미화원을 격려하며 컵라면 2백 상자를 전달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