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사랑 가득 반찬 배달합니다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10.15

여성자원봉사회


지난 9월 13일 오후, 장산노인복지관 식당에는 웃음소리와 함께 맛있는 음식 냄새가 솔솔 흘러나왔다. 해운대구 여성자원봉사회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반찬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해운대구 여성자원봉사회는 저소득 부자가정을 돕기 위해 해마다 일곱 가족을 선정해 매달 두 번 밑반찬을 만들어 집으로 배달해주고 있다. 이혼이나 사별 등으로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은 경제적으로뿐 아니라 아이를 돌볼 수 없어 이중고를 겪고 있다. 특히 부자가정의 경우 서툰 육아와 가사일에 매우 힘들어한다.
그래서 밑반찬 정기 후원으로 가사부담을 줄여주고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회장 황선이(68)씨는 저소득 부자가정 반찬배달 봉사를 하면서 아이들이 기뻐하는 얼굴을 볼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며, 도움을 준 장산노인복지관과 제세한의원에도 고마움을 전했다.
그동안 주방을 빌려주던 사회복지시설이 최근 수리에 들어가면서 반찬을 만들 장소가 없어 봉사활동이 중단될 위기에 처했었는데, 구청을 통해 어려움을 전해들은 장산노인복지관에서 주방을 빌려주기로 한 것이다.
해운대구 여성자원봉사회 봉사자들은 아이들이 엄마의 손맛으로 만들어진 음식을 먹고 건강하게 자라주기를 바란다며 환하게 웃었다.


사랑 가득 반찬 배달합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사랑 가득 반찬 배달합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