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2.04.08

우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박영)는 지난 20일 등산로 곳곳에 산불예방 리본을 달고 정화활동을 펼치는 장산사랑 산불예방 캠페인을 펼쳤으며, 앞으로 매 분기마다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우2동
○…지난 9일 주민 80여명이 모여 불법주정차없는 우2동 만들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동주민센터는 주민들로 구성된 사랑의 뜨개질 봉사단을 발족해 지난 7일 협약을 체결하고, 목도리 등을 제작해 관내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중1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수자)는 지난 27일 불법주정차없는 해운대 시민운동 확산을 위해 노란풍선을 부착하는 홍보활동을 전개했으며, 지속적인 계도활동도 펼쳐나갈 예정이다.


중2동
○…통장연합회(회장 김영선)는 지난 15일 기장에 위치한 반석노인건강센터를 방문해 현장견학 및 시설체험 시간을 가졌다.


좌1동
○…동주민센터는 지난 14일 좌동 신시가지 학원버스 운전자협의회인 해운클럽과 불법주정차 안하기 협약식을 개최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조성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좌2동
○…매월 셋째주 보육시설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찾아가는 자원봉사팀은 지난 19일 참좋은어린이집을 방문해 쿠키로 나를 표현하는 쿠키클레이 체험시간을 가졌다.
○…SK VIEW아파트는 지난 21일 아파트 입구에 동백나무 2그루와 천리향 50그루를 심는 봄맞이 식수행사를 가졌다.


좌3동(사진)
○…발마사지 봉사단은 지난 14일 영광재활원을 방문해 장애우들에게 발마사지 봉사를 했으며, 클린봉사단은 12일 봄맞이 관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좌4동
○…좌4동 교통풍선봉사단은 지난 12일 시범거리인 동신아파트와 LIG건영아파트간 도로에서 불법주정차 안하기 거리 캠페인을 펼치고, 노란풍선 부착활동을 전개했다.


송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조옥진)는 지난 15일 거동불편 관내 어르신 30여명을 초청해 송정 해수락에서 함께 목욕한 후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반여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일 문화교실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강사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프로그램 개발 및 주민자치 발전 등에 관해 토론했다.


반여2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성수)는 지난 9일 저출산 지원을 위해 2백30만 원 상당의 신생아타월을 제작했으며, 출생신고시 아토케어 비누와 함께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주민센터는 주5일제 수업을 맞아 초등학생을 위한 토요생활과학교실을 개강해 앞으로 과학실험 및 시설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복애)는 지난 7일 새봄을 맞아 간선도로변에 비올라 3천본을 식재했다.


반여3동
○…故강화영 할머니의 뜻으로 설립·운영되고 있는 무지개장학회는 지난 9일 관내 저소득층 고교생 6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반여4동
○…동주민센터는 지난 7일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하는 냅킨아트 일일체험행사를 개최해 주민 30명이 참여했다.
○…지난 13일에는 초화 및 수목식재 행사에 주민 30여명이 참여해 팬지 1천 본과 남천 160본을 식재했다.


반송2동
○…동부산새마을금고(이사장 최낙용)는 이사장 취임시 기탁 받은 쌀(20kg×80포)을 관내 어려운 이웃 80세대에 전달하는 행사를 지난 2월 29일 가졌다.
○…반송 환경포유단체는 지난 8일 관내 65세 이상 독거어르신을 위한 제70회 행복한 나눔밥상 행사를 개최해 식사를 대접하고 작은음악회도 열었다.


반송3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양금순)는 지난 20일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독거어르신과 저소득가정 50세대에 전달했으며, 19일에는 꽃다래공원에 봄초화 3백 본을 식재했다.


재송1동
○…새마을문고(위원장 전성숙)는 지난 14일 통장 등 단체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불법주정차 단속과정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를 단막극으로 꾸민 공연을 펼쳐 관람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재송2동
○…행복마을 만들기사업으로 지난 4개월간 진행됐던 재송2동 행복그리기 사업이 지난 11일 마무리됐다.
벽화는 남성선파크와 인근 주택 벽면에 그려졌는데, 자체 교육을 수료한 주민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5일 한빛교회 주변에 팬지 3백 본을 식재했다.


통장연합회
○…해운대구 통장연합회(회장 김종국)는 어려운 가정형편에서도 밝게 생활하며 열심히 공부하는 관내 청소년 3명에게 각 3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해운대힐링스병원
○…해운대힐링스병원(병원장 백선미)은 개원식에 축하화환 대신 받은 8백만 원 상당의 쌀 160포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3월 19일 해운대구에 기탁했다.
중동 이마트 맞은편에 자리한 해운대힐링스병원은 재활의학 전문병원으로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내과, 종양내과, 가정의학과 등이 있다.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이웃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