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찜통더위로부터 어르신 건강 지킨다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8.09

반여1동 봉사단체 독거노인 돌보미 활동


폭염 속 홀몸어르신들의 건강 지켜라.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반여1동 단체원들은 지역 내 홀몸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지난달 20일부터 8월말까지 관내 어르신 100명과 지역 내 11개 단체원 200여명이 결연해 매일 전화로 안부를 묻는가 하면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말벗도 해드리는 등의 어르신 돌보미 활동을 펼친다. 통장들은 담당 통별로 홀몸어르신들의 상황을 수시로 파악하고, 폭염특보 발령 시 어르신들의 외부활동을 자제하도록 당부하는 한편 무더위 쉼터 위치와 연락처 등을 안내해 쉼터에서의 휴식을 권하기도 한다.
폭염특보란 최고기온 33℃ 이상, 최고열지수가 32℃ 이상이 이틀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되는 것으로 반여1동에는 영진복지관과 동주민센터, 아시아선수촌아파트 및 롯데낙천대 1·2차 아파트 등 총 5개의 무더위 쉼터가 마련돼 있다.
한편, 반여1동주민센터는 독지가의 후원으로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 20명에게 일주일에 두 차례씩 야쿠르트를 배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지역 내 음식업소의 참여로 매월 한 차례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점심을 대접하고 있다.
현재는 초가쌈밥이 참여하고 있으며 8월부터는 오리와 친구가 동참하면서 한 달에 두 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반여1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단체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무더운 여름을 지내야 하는 외로운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활동이 공동체 의식과 경로사상을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찜통더위로부터 어르신 건강 지킨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찜통더위로부터 어르신 건강 지킨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