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정다운 이웃

우리동네 훈훈한 미담

정다운 이웃 게시물 상세 정보
작성자 관광문화과 작성일 2011.08.09

우1동
○…바르게살기협의회는 지난 5일 해수욕장 개장을 맞아 운촌에서 구남로까지 공공시설물을 정비하고 바닥의 껌을 제거하는 등 대청결활동을 실시했다. 8월 16일까지 매주 화·토요일에는 관광안내 홍보물 배부 등 해수욕장 안내도우미로 활동할 계획이다.
○…새마을문고는 독서문화 활성화 및 독서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접수는 9월 9일까지이며 동주민센터나 새마을문고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2동
○…우2동은 김천시 부항면과 자매결연을 맺어 상호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자매결연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녹원회는 지난 6월 24일 방글라데시 해운대학교 건립기금 마련을 위한 2011 나눔과 동행 일일호프를 개최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중1동
○…청년회(회장 김영수)는 지난 2일 자율방역단 발대식을 갖고 매주 2회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 19일 대한불교 진각종(주지 지명정사)에서 쌀 10㎏ 5포를 주민센터에 기탁해 5세대에 전달했다.


중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전홍길)는 방역전용 오토바이를 구입해 매주 마을 구석구석을 방역하는 등 쾌적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동백초등학교와 연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문을 활용한 읽기, 쓰기, 토론 등의 NIE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좌1동
○…해운대신시가지 노인회협의회(회장 김진규)는 지난 18일 쓰레기 없는 해운대해수욕장 조성을 위해 담배꽁초를 줍고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는 8월에도 해운대해수욕장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좌2동
○…지난 14일 신곡중학교 학생 40여명은 장산 지하철역 주변에서 담배꽁초 안버리기 포스터를 전시하고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좌3동
○…지난 14일 주공1차아파트 노인회는 담배꽁초 없는 아파트 캠페인 전개 및 담배꽁초 수거활동을 실시했으며, CJ헬로티비가 1사1단지 결연사업으로 제공한 닭으로 삼계탕을 만들어 어르신 50명에게 대접하는 행사를 가졌다.


좌4동
○…좌4동 그린봉사단은 지난 6월 24일 녹색나눔활동에서 수확한 경작물을 영광재활원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랑 실천운동을 펼쳤다.
○…지난 15일에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 환경교육을 실시해 주민공감대 확산에 기여했다.
○…대림아파트에 거주하는 입주민 박재철씨는 동주민센터에 50만원 상당의 소철나무 2그루를 기증했다.


송정동
○…송정2휴먼시아 아파트(대표 김동섭)는 지난 17일 아파트 야외광장에서 입주 1주년을 기념하는 주민음악회를 개최해 초청가수 공연, 주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아파트 음악동아리가 갈고 닦은 연주실력을 선보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반여1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김정섭) 회원 30여명은 지난 3일 동주민센터에서 왕자아파트 버스정류소까지 담배꽁초 없는 해운대와 안전한 스쿨존 조성을 위한 주민홍보 및 캠페인을 전개했다.


반여2동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18일 청소년 자원봉사캠프 출범식을 개최했으며, 방학동안 관내 불결지 청결활동, 약손 마사지단 운영 및 생태탐방활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
○…반여2동 사랑의 아토케어 봉사단은 지난 29일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제18회 전국 자원봉사 대축제 부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장상을 수상했다.


반여3동
○…청년회원으로 구성된 주민자율방역단은 지난 8일 발대식을 가졌으며, 매주 화·금요일 관내 불결지 및 해충서식지 등에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새생명살리기 어머니 바느질 봉사단은 제3세계 신생아 및 영유아를 위한 이불을 제작해 오는 8월 세계시민사회센터를 통해 월드비전에 전달할 계획이다.


반여4동
○…제일교회(목사 전이철)는 지난 15일 관내 어르신 150여명을 초청해 초복맞이 삼계탕을 무료로 대접하고 성가대의 장기자랑도 함께 개최했다.


반송3동
○…새마을문고(회장 박난희)는 지난 5일 새마을문고 리모델링 개소식을 개최했으며, 매주 월·수·금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애순)는 지난 9일 관내 한부모가정의 초등 여아들과 함께 목욕을 하며 모정을 느낄 수 있도록 아동목욕지원사업을 실시했다. 또한 14일에는 다문화가정 며느리들과 초복맞이 삼계탕을 끓여 관내 독거어르신 50명에게 대접했다.


반송2동
○…지난 6월 23일과 7일 1일 울산 북구 농소3동 주민자치회와 대구 남구 도시만들기 지원센터는 선진 주민자치문화 벤치마킹을 위해 반송2동을 방문해 상호 사업소개 및 토의 등 간담회를 진행했다.
○…행복드림 아줌마 자원봉사단은 결혼 이주 여성의 친정엄마나 이모가 되어 함께 손뜨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재송1동
○…녹색지킴이회(회장 유영진)는 지난 11일 재일쉼터 돌담길에 담쟁이 넝쿨을 심고 야생화 하단과 장산등산로 정비활동을 펼치는 등 공원 가꾸기에 앞장섰다.


재송2동
○…전문 이미용사와 통장으로 구성된 예쁜머리 봉사단은 지난 28일 한빛경로당과 해운대역 앞 무료급식소에서 60세 이상 어르신 40여분을 대상으로 무료 이발봉사를 실시했다.


해운대구 통장연합회
○…해운대구 통장연합회(회장 박종하)는 지난 16일 오전 6시 야간피서객이 버린 쓰레기를 치우는 청결활동을 실시했으며, 해운대를 찾은 관광객에게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주민에게는 자원봉사 참여를 당부했다.


민주평통
○…지난 19일 그린나래호텔에서 우보현회장 취임식 및 제15기 출범식을 가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해운대지사(지사장 문동주)와 국민연금공단 남부산지사(지사장 이래광)는 지난 12일 신뢰받는 깨끗한 공단상 구현을 위해 반부패·청렴실천 협약 및 결의대회를 개최한 후 센텀시티 일원에서 부패 ZERO 청렴공단 캠페인을 실시했다.


우리동네 훈훈한 미담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출처표시 우리동네 훈훈한 미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자 정보

  • 담당자 홍보협력과  조미숙
  • 문의처 051-749-4075
방문자 통계